철없는 외삼촌

철없는 외삼촌 블로그를 인포헬풀 이라는 새로운 이름의 워드프레스 블로그로 이전 하였습니다. 더 높은 퀄리티의 최신 IT 정보를 확인 할 수 있으니 많은 관심 부탁 드립니다. 그리고 유튜브 채널 컴테크에 접속하시면 블로그 정보를 영상으로 시청 하실 수 있습니다. 감사합니다.

 

 

 

오늘은 MS 오피스 2021이 포함된 윈도우 11 21H2 22000.75 최신 OS빌드 다운로드 및 설치방법을 여러분들께 소개할까 합니다. 오늘 소개할 운영체제는 영어버전이지만 간단하게 한글 패치를 진행 할 수 있고 윈도우만 설치하면 오피스 2021이기본적으로 설치되어 있고, 윈도우 오피스 모두 자동으로 영구 인증이 되어있습니다. 그럼 지금부터 MS 오피스 2021이 포함된 윈도우 11 다운로드 및 설치에 대해 상세하게 알아보겠습니다.

 

 

목차

     

 

MS 오피스 2021이 포함된 윈도우 11 다운로드 방법

1️⃣ 아래 링크를 클릭하면 MS 오피스 2021이 포함된 윈도우 11 최신버전 iso 파일을 다운로드 받을 수 있습니다.

 

2️⃣ 다운로드가 완료되면 iso 이미지 파일로 저장되며 용량은 약 6.7GB가 됩니다.

 

윈도우11 부팅 USB 만들기

아래 링크를 클릭하면 부팅 USB를 만드는 상세방법을 확인 할 수 있습니다.

 

Ventoy를 이용하여 윈도우 부팅 USB 만들기

오늘은 Ventoy라는 프로그램을 이용하여 윈도우 부팅 USB를 만드는 방법에 대해 상세하게 알아보겠습니다. Ventoy를 이용하여 윈도우 부팅 USB 만들기 Ventoy 다운로드 방법 1️⃣ 아래 링크를 클릭하

myuncle-mrahn.tistory.com

 

윈도우11 설치 방법

윈도우11 설치 방법은 매우 간단합니다. 아래 이미지를 참고하여 설치를 진행 해주시면 되겠습니다. 

 

윈도우11 설정

해상도 설정

1️⃣ 마우스 오른쪽 버튼 클릭 후 Display settings 메뉴를 클릭 합니다.

 

2️⃣ Display resolution 항목에서 여러분들의 모니터에 맞는 해상도를 설정합니다. ( 보통은 1920x1080 해상도를 많이 사용합니다.)

 

3️⃣ 해상도에 문제가 없다면 Keep changes 버튼을 클릭하여 해상도 설정을 완료 합니다.

 

한글 언어 설정

시스템 한글 언어 설정

1️⃣ 시작 - Settings 아이콘을 클릭 합니다.

 

2️⃣ 왼쪽 Time & Language 메뉴를 클릭 후 Laungage & region 메뉴를 클릭 합니다.

 

3️⃣ 중앙에 위치한 Add a language 버튼을 클릭 합니다. 

 

4️⃣ 상단에 korean을 검색 후 한국어를 선택 하고 Next 버튼을 클릭 합니다. 

 

5️⃣ 모든 항목을 체크 하고 Install 버튼을 클릭 합니다.

 

6️⃣ 한글 패치 다운로드 및 설치가 자동으로 진행이 됩니다.

 

7️⃣ 설치 완료 후 바로 상단에 Sign Out 버튼을 클릭하여 윈도우 재 로그인을 해줍니다.

 

8️⃣ 시스템 한글 언어 설정이 완료 됩니다.

 

Microsoft Store 한글 설정

1️⃣ Microsoft Store 실행 후 우측 상단에 쩜쩜쩜 메뉴를 클릭 합니다.

 

2️⃣ 그 다음 Downloads and updates 메뉴를 클릭 합니다.

 

3️⃣ Get updates 버튼을 클릭 합니다.

 

4️⃣ 그러면 MS store에 기본적으로 설치된 모든 항목에 업데이트 되고 한글 패치도 같이 진행이 됩니다. (시간은 약 10분 정도 소요 됩니다. )

 

기본 한국어 설정

1️⃣ 시작 - 설정 아이콘을 클릭 합니다.

 

2️⃣ 왼쪽 시간 및 언어 메뉴를 클릭 후 언어 및 지역 메뉴를 클릭 합니다.

 

3️⃣ 제일 아래 기본 언어 설정 항목을 클릭 합니다.

 

4️⃣ 국가 또는 지역 팝업창이 뜨면 먼저 시스템 로캘 변경 버튼을 클릭 합니다.

 

5️⃣ 한국어를 선택 합니다.

 

6️⃣ 확인 버튼을 클릭 합니다.

 

7️⃣ 컴퓨터 재시작 팝업창이 뜨면 나중에 버튼을 클릭 합니다.

 

8️⃣ 상단에 설정 복사 버튼을 클릭 합니다.

 

9️⃣ 아래쪽에 모든 옵션에 체크를 하고 확인 버튼을 클릭 합니다.

 

1️⃣0️⃣팝업창이 하나 뜨면 다시시작 버튼을 클릭하여 재부팅을 해줍니다.

 

1️⃣1️⃣ 재부팅 시에도 한국어로 "환영합니다." 라는 문구가 표시되는 걸 확인 할 수 있고 모든 윈도우 메뉴가 한글로 표시되는걸 확인 할 수 있습니다. 

 

윈도우11 정품 인증 확인

1️⃣ 시작 - 설정 아이콘을 클릭 합니다.

 

2️⃣ 왼쪽 상단에 시스템 메뉴로 들어가서 정품인증 메뉴를 클릭 합니다.

 

3️⃣ "Windows가 디지털 라이선스를 사용하여 정품 인증되었습니다." 라는 문구가 입력되어 있는 것을 확인 할 수 있습니다. 이 뜻은 윈도우를 영구적으로 사용 할 수 있다는 뜻이 되겠습니다.

 

MS 오피스 2021 한글패치 및 제품 인증 확인

 

1️⃣ 아래 버튼을 클릭하여 MS OFFICE 한글패치를 다운로드 받습니다. 

OfficeSetup_64비트용.exe
7.78MB

 

2️⃣ 다운로드 받은 한글패치를 실행 합니다.

 

3️⃣ 자동으로 한글패치가 다운로드되고 설치 진행이 됩니다.

 

4️⃣ 설치가 완료되면 닫기 버튼을 클릭 합니다.

 

5️⃣ OFFICE 제품에는 여러 프로그램이 있지만, 파워포인트를 실행 합니다.

 

6️⃣ 왼쪽 하단에 계정 메뉴를 누르면 제품이 인증되어 있는 것을 확인 할 수 있습니다. 

 

7️⃣ 인증 문구 아래에 업데이트 옵션 버튼을 클릭 후 "업데이트 사용 안함" 메뉴를 클릭 합니다.

 

8️⃣ "이 제품은 업데이트되지 않습니다." 문구가 표시되어 있다면 영구적으로 오피스를 사용 할 수 있습니다.

 

윈도우 포맷 후 필요한 필수 프로그램 100가지

아래 링크를 클릭하면 컴퓨터 포맷 및 구매 후 반드시 설치 해야할 100가지 필수 프로그램을 확인 할 수 있습니다.

 

컴퓨터 구매 후 반드시 설치 해야 할 100 가지 필수 프로그램

오늘은 여러분들이 무엇을 좋아하는 지 몰라서 모조리 준비해 보았습니다. 컴퓨터 포맷 후 설치해야 할 100가지 필수 프로그램!!! 이 100가지 프로그램 중에 여러분들이 필요로하는 프로그램을 설

myuncle-mrahn.tistory.com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