철없는 외삼촌

철없는 외삼촌 블로그를 인포헬풀 이라는 새로운 이름의 워드프레스 블로그로 이전 하였습니다. 더 높은 퀄리티의 최신 IT 정보를 확인 할 수 있으니 많은 관심 부탁 드립니다. 그리고 유튜브 채널 컴테크에 접속하시면 블로그 정보를 영상으로 시청 하실 수 있습니다. 감사합니다.

 

 

 

먼저 내 컴퓨터가 인터넷 연결이 유선인지 무선인지에 따라 내 아이피 주소를 확인하는 항목이 달라집니다.  와이파이를 잡아서 인터넷을 사용하신다면 무선, 랜선을 연결하여 사용하신다면 유선입니다. 그럼 유선과 무선으로 인터넷을 사용 시 내 아이피 주소를 확인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목차

     

 

아이피 주소 확인하는 방법

 

아래 링크를 클릭하시면 내 아이피주소를 확인 할 수 있습니다. 

내 아이피 주소 확인 사이트 바로가기

 

IP / MAC주소 확인 하는 방법

 

1. 키보드의 윈도우키 + R 키를 눌러줍니다.

 

2. 실행 창이 열리면 cmd 라고 입력 해 준 후 확인버튼을 눌러줍니다.

 

 

3. 검은화면 ( 명령프롬프트 창)이 뜨면 "ipconfig /all" 이라고 명령어를 입력 후 엔터를 눌러주세요

 

아이피 주소와 mac 주소에 대해 간략하게 알고싶으시면 아래 "더보기"를 눌러주세요

더보기

1) IP 주소 정보

 

 ① 참고로 IPv4 주소가 IP주소 입니다. 

 

 ② ip주소는 "XX . XX . XX . XX" 형태로 구성됩니다.

 

 ③ IP주소는 1~255의 숫자가 할당됩니다.

 

 ④예시 :  180. 2. 37. 234 

 

 

2) MAC 주소 ( 물리적 주소 )

 

 ① 인터넷의 물리적 주소를 MAC 주소라고 합니다. 

 

 ② MAC 주소는 XX - XX - XX - XX - XX - XX 형태로 구성됩니다.

 

 ③ MAC 주소는 숫자와 영문 조합으로 할당됩니다.

 

 ④ 예시 : 13 - AC - A8 - 37 - 3C - 9D 

 

유선 인터넷 MAC / IP주소 확인

 

"이더넷 어댑터 이더넷" 이라고 적혀있는 항목 아래 "물리적주소" , "IPv4 주소" 라고 되어있는 부분이 있습니다.

물리적주소 (MAC 주소) 와 IP주소만 확인하시면 됩니다.

 

 

무선 인터넷 MAC / IP 주소 확인

 

"무선 LAN 어댑터 WI-FI" 라고 적혀있는 항목 아래 "물리적주소" , "IPv4 주소" 라고 되어있는 부분이 있습니다.

물리적주소 (MAC 주소) 와 IP주소만 확인하시면 됩니다.

 

내 아이피 주소 확인하기 참 쉽지요?

 

그럼 계속해서 아이피 주소를 변경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내 아이피 주소 변경하기

 

아이피 변경하는 방법은 무선인터넷 또는 공유기를 통한 인터넷 연결 일 경우는 불가능하면 오직 유선으로 연결된 상태에서만 변경 가능합니다. 만약 무선 상태에서 변경하고 싶다면 제일 아래 무료 VPN 사용 방법을 참조해주세요!!

 

1. 윈도우 화면 우측 하단 네트워크 아이콘 오른쪽 버튼을 클릭하여 "네트워크 및 인터넷 설정 열기"를 선택합니다.

 

2. 어댑터 옵션 변경을 선택해 줍니다. 

 

3. 본인이 사용하는 컴퓨터의 네트워크 연결 구성이 뜨는데요!! 여기서 본인이 무선을 사용한다고 하시면 WIFI 아이콘을, 유선을 사용한다고 하시면 이더넷 아이콘의 마우스 오른쪽을 클릭하셔서 속성을 클릭합니다.

 

4. 속성화면에서 곧바로 구성버튼을 눌러주면 해당 네트워크 어댑터 속성 화면이 뜨게 됩니다.

 

5.  고급탭 클릭 후 Network Address 항목을 선택합니다. 그리고 기존 "없음"으로 체크되어있는 부분을  "값"이라고 되어있는 부분에 체크 합니다. 

 

6. 값이라고 되어 있는 부분에는 우리가 먼저 알아놓았던 물리적 주소 ( MAC주소) 값을 넣으면 되는데 조금 변형해서 넣어야합니다.

기존 MAC주소 제일 끝자리가 "0C" 였다면 입력할때는 "0C"가 아닌 다른 값을 넣어줍니다. 저는 "0D"로 넣겠습니다. 

 

그리고 확인을 해주시면 아이피 정보가 변하게 됩니다. 

 

이 방법은 IP 4자리 XX . XX . XX . XX 중에 끝자리( XX . XX . XX . XX ) 만 변경하는 방법입니다. 

 

매우 쉽지요? 

 

만약 모든 IP 정보를 변경하고 싶다면 아래 VPN 프로그램을 사용하여 변경하시기 바랍니다.

 

무료 VPN 프로그램 " GoodByeDPI GUI" 사용방법

요즘 특정 사이트에 접속을 하면 유해 정보 차단 사이트로 분류되어 접속 자체가 불가능하게 되어있는 사이트를 볼수 있습니다. 그러나 실제로는 유해 정보가 있는 사이트가 아닌 해외 사이트 �

myuncle-mrahn.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