철없는 외삼촌

철없는 외삼촌 블로그를 인포헬풀 이라는 새로운 이름의 워드프레스 블로그로 이전 하였습니다. 더 높은 퀄리티의 최신 IT 정보를 확인 할 수 있으니 많은 관심 부탁 드립니다. 그리고 유튜브 채널 컴테크에 접속하시면 블로그 정보를 영상으로 시청 하실 수 있습니다. 감사합니다.

 

 

 

 

메뉴 정보 

 

메뉴가 많은데 꼬막정식이 인기가 제일 많다고 하네요. 가자마자 꼬막정식을 주문합니다.

 

꼬막정식은 아래 사진처럼 푸짐하게 나온다고 하네요 그리고 능이백숙 및 대구탕도 판매한다니 참조하세요!!

 

 

꼬막정식 상세 리뷰

 

꼬막정식을 주문하자 19까지 반찬과 음식이 테이블에 차곡차곡 놓여집니다. 굿굿!!

 

특히 노랑색 전과 낙지호로롱은 따뜻할때 먹는게 좋다고 합니다. 그리고 앞치마 반드시 하세요!!! 낙지 호로롱 먹을때 양념이 튀길수가 있어요!!

 

꼬막 정식이니까 양념 꼬막부터 맛을 봅니다. 음.. 그냥 꼬막인데요!! 우리가 알던 그맛입니다. 근데 살이 좀더 두툼하다는 생각이드네요.

 

낙지 호로롱 입니다. 돌돌 말려있는 낙지를 한번 풀면 멈출수 없이 한번에 끝장을 낼수 밖에 없습니다. ㅋㅋ 맛있네요!!

 

이 전이 무슨전인지 모르겠지만 정말 맛있습니다. 처음 먹어본 전 같은데 정말 맛있어요 바삭바삭 식감도 너무 좋습니다.

 

이 꼬막은 양념 꼬막이 아닌 꼬막을 푹 삶은 양념없는 꼬막이라고 하는데요 꼬막을 삶을때 기술이 꼬막이 안열리고 꾹 닫히게 삶는게 기술이라고 합니다. 꼬막 안에 꼬막의 육즙이 가득하다고 하는데요!!

 

이 꼬막을 오픈할때도 꼬막 오픈하는 도구로 열어줍니다. 꼬막 열다보면 진짜 꼬막즙이 막 터집니다. 먹어보면 상당히 고소하네요!!

 

그리고 이아이는 구운 명태같기도 한데 잘 모르겠네요!! 식감은 조금 딱딱한데 제 취향은 아니었습니다.

 

마지막으로 이 꼬막 초무침은 밥에 비벼먹는 용도로 사용됩니다. 꼬막초무침을 밥위에 올려봅니다.

 

그리곤 슥슥슥~ 비벼주세요!! 군침이 도네요!!

 

한입 먹어보니.. 오~~!! 정말 맛있네요!! 이 비빔밥의 이름이 초무침 꼬막비빔밥 이라고 하네요!!전이랑 같이 먹으면 진짜 짱짱 맛있습니다. 헐레벌떡 오지게 먹었네요!!

 

오늘도 잘 먹었습니다. 꿀꺽~

 

식당정보

 

최대감벌교꼬막정식 : 전남 순천시 낙안면 삼일로 63 1층 ( 지도로보기 )

 

분위기는 어때요?

 

낙안읍성 바로 옆에 위치한 최대감 벌교꼬막정식이 맛있다고 소문이 나있어서 한번 들어가봅니다.

 

식당 내부는 상당히 깔끔하고 넓습니다. 그리고 모든 음식에 몸에 좋은 매실이 들어간다고 하네요

 

벽면에는 꼬막, 짱뚱어, 매실의 효능에 대해 예쁘게 붙어있네요!! 참고하시면 될것같아요

 

여기는 별도로 꼬막 비빔장과 새우장을 팔고 있습니다. 비빔밥 할때 사용하는 용도라고 하네요!!

 

만족도 100%

낙안읍성을 관광하기 전/후 배가 고프시다면 고소하고 맛있는 최대감 벌교꼬막정식 추천 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