철없는 외삼촌

철없는 외삼촌 블로그를 인포헬풀 이라는 새로운 이름의 워드프레스 블로그로 이전 하였습니다. 더 높은 퀄리티의 최신 IT 정보를 확인 할 수 있으니 많은 관심 부탁 드립니다. 그리고 유튜브 채널 컴테크에 접속하시면 블로그 정보를 영상으로 시청 하실 수 있습니다. 감사합니다.

 

 

 

 

저는 여수 여행을 왔으면 여수밤바다를 바라보며 낭만포차에서 소주한잔 하는것이라고 배웠습니다. 여수낭만포차거리에서 가장맛있고 인기가 많다는 여수 돌문어상회를 다녀왔는데요!! 

분위기도 좋고 정말 맛있었던 여수 돌문어상회의 핫했던  그 현장으로 같이 가 보시죠!!!

 

돌문어상회 메뉴 정보

 

돌문어 상회는 돌문어삼합이 완전 추천 베스트 메뉴라고해서 주문을 했습니다. 그리고 삼합만 먹으면 배가고플수 있다고해서 돌문어 라면도 주문하였습니다.!!! 볶은밥보단 라면이지라!!!

 

돌문어삼합 맛있게 먹는법을 잘 숙지하여 삼합 구울때 써먹어줍니다.

 

돌문어삼합 상세 리뷰

 

돌문어 삼합이 나옵니다. 삼겹살, 문어, 새우, 관자놀이, 쭈꾸미, 전복 등 육해공군이 다 모여있네요 특히 전복은 살아있습니다. 매우 싱싱하네요!!

 

여수에 왔으면 여수 소주를 먹어야죠!! 여수밤바다 라는 소주를 주문합니다.

 

삼합의 모든 고기들을 먹기좋게 잘라줍니다. 워낙 자를게 많기 때문에 시간이 좀 걸리네요!!

 

막 구워주다가 중앙을 비운다음 버터를 녹여주세요!! 버터 녹이여서 먹으면 정말 별미가 됩니다. 굿굿

 

여수는 모든 음식에 갓김치가 메뉴로 나옵니다. 삼합도 예외가 아닌데요. 삼합에 들어가는 모든 고기에 구운 갓김치를 같이 먹으면 정말 맛있습니다.!!! 느끼한것도 담백하게 만들어주네요!! 처음으로 문어를 한번 먹어봅니다. 캬~ 굿굿 소주를 부르네요!!

 

그 다음은 삼겹살 입니다. 삼겹살도 개꿀맛~!!!

 

제가 생각하기엔 전복이 제일 맛있지 않았나 싶습니다. 갓김치에 싸서 같이 먹으면 진짜~ 맛있습니다.!!!

 

관자놀이와 새우도 맛있습니다. 새우는 까기가 좀 힘들긴 한데 까고나면 살이 도톰한게 맛있습니다.  관자놀이는 쫄깃쪼깃하네요!!! 

 

쭈꾸미도 쫄깃쫄깃 한데 구운 갓김치와 함께 먹으니 캬~ 더 맛있습니다. 

 

삼합을 다먹었는데 배가 그렇게 부르지 않는 와중에 드디어!!! 돌문어 라면이 나와줍니다.

 

돌문어 라면 상세리뷰

 

돌문어 라면은 라면에 각종 해산물과 거대한 돌문어 한마리가 들어가 있습니다. 한 젓가락 먹어보니 바다맛이 느껴집니다. 일반 라면에서 조금더 시원한(?) 맛입니다. ㅋㅋ 

 

문어는 가위로 먹기좋게 잘라주고 후루룩후루룩 면치기 하면서 조져줍니다. 

 

돌문어 라면까지 먹어주니 그제서야 배가 부릅니다.

 

오늘도 잘 먹었습니다. 꿀꺽~

 

 

돌문어상회 식당정보

 

돌문어상회 : 전남 여수시 하멜로 78 (지도로보기)

 

 

분위기는 어때요?

 

여수 낭만포차 거리를 걷다보면 돌문어 상회라고 큰 간판이 보입니다. 안으로 들어가보니 본관은 이미 사람들로 꽈차서 자리가 없고 바로 옆에 별관이 있다고 하여 별관으로 가봅니다.

 

별관은 본관보다 훨~~씬 크네요!! 간판이 오지게 크니까 알아보기도 쉬울 겁니다. 

 

특이한게 "여수를 먹여살린 장범준님 오신날" 이라는 플랜카드가 붙어있네요. 버스커버스커가 여수 밤바다 부르고 여수에 있는 상가들 매출이 많이 뛰었다고하더니 진짜인가봅니다. ㅋㅋ 

 

별관도 인기가 많아서 자리가 2개밖에 안남아있는데 화장실 옆에서 먹기 그래서 오른쪽 테이블에 자리를 잡습니다. 일단 술먹기 매우 좋은 분위기네요!! 편안한 분위기 입니다. 

 

 

낭만포차 거리 둘러보기

 

돌문어 상회에서 돌문어삼합을 다드시고 밖으로 나와서 직진 하시면 바로 낭만포차 거리가 보입니다. 낭만포차는 건물과 포차 거리로 나누어지는데요. 화려한 것은 포차 쪽이 좀더 화려하네요!!

 

낭만포차에서 조금만 더 걸어가면 하멜등대라고 있습니다. 낮에 보면 별로인데 밤에 보면 조명이 쏴지면서 멋지네요!!

 

만족도 100%

여수 여행오셨다면 돌문어상회에서 소주한잔 하시고 낭만포차거리 및 여수 밤바다 구경하세요!! 강력추천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