철없는 외삼촌

철없는 외삼촌 블로그를 인포헬풀 이라는 새로운 이름의 워드프레스 블로그로 이전 하였습니다. 더 높은 퀄리티의 최신 IT 정보를 확인 할 수 있으니 많은 관심 부탁 드립니다. 그리고 유튜브 채널 컴테크에 접속하시면 블로그 정보를 영상으로 시청 하실 수 있습니다. 감사합니다.

 

 

 

 

여수 가는길에 여수가 너무 멀어서 1박은 남원에서 숙박하려고 알아보니 남원예촌 켄싱턴 호텔이 매우 유명하다고 합니다. 그래서 1박을 예약 하였습니다. 

 

조선시대 느낌 오지게 느낄수 있었던 남원예촌 켄싱턴 호텔 !! 같이 가 보시죠!!

 

남원예촌 켄싱턴 상세 리뷰

 

남원예촌 by 켄싱턴 호텔 주차장으로 들어가봅니다. 주차장은 일렬로 한쪽에 쭉~ 주차하게 되어있습니다. 참고로 숙박 전날에 호텔에서 전화와서 자동차를 주차할 수 있도록 등록해줍니다. 전화를 꼭 받으세요!! 등록된 차가 아니면 주차가 불가능합니다.

 

주차하고 바로옆에 도움마루 라고 적혀있는 한옥집으로 들어가봅니다. 안에 대기실도 있지만 대기할 필요도없이 곧바로 체크인 처리를 해주네요!!

 

체크인 처리가 끝나면 3마패를 줍니다. 3마패는 남한의 관광지인 광한루, 춘향테마파크, 백두대간 생태교육장 / 전시장을 입장료 없이 무료료 입장 할수 있습니다. 정말 멋진 마패네요!!

 

체크인 하면 직원분이 숙소까지 안내를 해줍니다. 왜냐하면 남원예촌이 너무 넓고 크기 때문이지요!! 한번 입구 들어가보니 우와~ 여기가 호텔인지 사극 촬영장인지 모르겠습니다. 정말 멋진곳이네요!!

이 한옥집이 바로 제가 오늘 묵을 숙소 입니다. 

 

자세히 보시면 202호 라고 적혀 있습니다.  뭔가 과거와 현재가 합쳐진 기분이랄까요!! 아이디어가 좋네요!!

 

문을 여니까 또 안에 문이 있네요!! 몽땅 열어봅니다.

 

신발을 밖에 두면 누가 썌벼가기 때문에 방안 바로 옆에는 신발을 보관하는 수납공간이 존재합니다. 신발을 넣고 마루로 올라가봅니다.

 

여기에는 바로 일반 호텔처럼 카드 키가 존재합니다. 왼쪽 카드키 인식하는 곳에 카드를 들이데면 문이 자동으로 열립니다. 아주 아이디어 가 좋습니다. 조선시대에 카드 키라니!!!

 

방안으로 들어오면 문이 자동으로 잠기고 다른 호텔과 마찬가지로 전기를 사용하려면 카드키 꽂는곳에 카드를 넣어주시면 됩니다.

 

문을 열고 들어가보면 바닥에 이불이 깔려 있습니다. 조선시대 대감마님 집에 들어온것 같네요 ㅋㅋ 

 

벽쪽에는 여분의 이불과 베게가 들어가 있습니다. 

 

 

옆에 수납공간 좀 볼까요? 차를 마실수 있는 찻잔과 캡슐 커피 내리는 기계가 있습니다.

 

그 아래는 냉장고 인데 생수 2병과 한과, 약과, 곡물바가 들어가 있네요! 모두 공짜 입니다.

 

TV 아래쪽 서랍을 열어보면 커피 캡슐과 녹차, 와인잔, 양주 잔이 들어가 있습니다.

 

이제 옆에 벽쪽에 미닫이문이 하나 있는데 열어보겠습니다. 옷장이 나오네요!! 까운과 일회용 슬리퍼가 들어가 있네요. 

 

안쪽으로 더 들어가면 화장대가 보이구요 화장실이 보입니다. 화장실은 대리석으로 다 깔려있고 일회용 세면용품이 배치되어 있습니다.

 

일회용 세면도구는 백화점에 들어가는 브랜드라고하는데 무튼 고급스러워보이는 일회용 세면도구가 배치되어 있네요

 

직원분이 한가지 주의사항을 주셨는데요!! 이 호텔은 보일러가 아닌 직접 나무를 떼서 방을 따뜻하게 하는 온돌방이라고 합니다. 전통 방법 그대로 사용하기 때문에 저녁 7시쯤 나무를 넣어달라고 해야 11시쯤 잠 잘때 따뜻하게 잘수 있다고 하네요!! 정말신기합니다.

 

 

남원예촌 켄싱턴 한복체험

 

남원예촌에는 조선시대 컨셉답게 한복 입고 남원예촌을 1시간 정도 거닐수 있는 체험을 할수 있습니다. 1시간에 인당 1만원 입니다. 체험마루라는 곳에 가면 한복을 고를수 있는데요!!

 

양반, 왕 한복을 빌려서 입을 수 있습니다. 저는 평민이나 천것들이 입는 머슴 같은 옷을 입고 싶었는데 그런 옷은 없네요.

 

특이 여자분들은 정말 좋아하실것 같아요 한복이 엄청 예쁩니다. 족두리하고 나가면 정말 조선시대 여인 같을거에요!! 참고로 옷은 무한대로 갈아입을 수 있습니다. 시간 나눠서 여러 한복을 입고 사진 찍는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뭐 요런식으로 한복입고 드넓은 남원예촌에서 수 만장의 사진을 찍을 수 있습니다.

 

남원예촌 야경

 

관광을 하고 어둑어둑한 저녁이 다되어서 숙소에 왔습니다. 그런데.. 낮에는 조선시대 였는데 저녁이 되니 아름다운 조명들이 남원예촌을 감싸고 있는것이 정말 아름답네요. 일단 입구부터 들어가봅니다.

 

입구로 들어가자 환한 조명으로 감싸진 아름다운 한옥집이 보입니다. 언뜻보면 기와집 박물관에 온것 같기도 하네요 ㅋ 

 

밤이되면 변하는 마치 센과 치히로의 행방불명 처럼 이상한 나라에 와있는듯 합니다. 

 

" 당신의 하루가 별보다 빛나길 "

 

"지금, 여기서 행복할 것"

 

꿈 같은 남원예촌 한옥집 사이를 지나 아쉬움을 뒤로한채 저의 숙소로 돌아와 잠을 청합니다.

 

남원예촌 조식정보

 

남원예촌은 원래 조식이 포함되어 있는지 모르겠지만 1박을 예약하니 2인 조식쿠폰이 나왔습니다. 조식 시간은 7시30분 부터 9시30분 인데 , 8시 이후에 가면 줄을 서서먹어야 해서 7시 30분이 되자마자 조식을 먹으러 출발합니다.

 

조식 먹으러 가는길 어제밤 꿈같이 아름답던 분위기는 사라지고 조선시대 대감마님 집으로 변해 있었습니다. 사실 저 길을 걸을때마다 저는 대감마님 처럼 지위가 높고 부자가 된 기분이었습니다.

 

도움마루 바로 옆에 위치한 사랑마루 입니다. 이곳은 바로 조식을 먹는 곳이죠!! 조식 먹는 건물도 어쩜 이렇게 웅장하고 멋있을까요?

 

더 반전인건 사랑마루 안으로 들어오자 호텔 결혼식에 참석 한줄 알았습니다. 보통 이런분위기는 호텔 결혼식장에서나 볼수 있는데 말이죠 ㅋㅋ 

 

조식으로는 우거지해장국, 소고기 미역국, 전복죽, 황태해장국, 어린이 셋트가 있습니다. 저는 우거지해장국과 전복죽을 주문하였습니다.

 

한쪽에는 손님들이 물 자몽주스, 오렌지주스, 커피 를 먹을수 있도록 세팅되어 있습니다.

 

먼저 우거지해장국이 나오네요!! 한상차림으로 나오는데 이정도면 훌륭하지요!! 갈치구이, 샐러드, 김치, 김, 계란찜이 반찬으로 나옵니다. 우거지해장국은 살짝 매콤하기 때문에 아침부터 먹기에는 좀 부담스러울 수 있습니다. 전복죽 또는 소고기 미역국을 추천 드립니다.

 

전복죽도 비슷하게 나오네요.  맛있게 냠냠 후루룩 먹고 숙소로 돌아가 체크 아웃 할 준비를 합니다.

 

체크아웃을 하고 집에가려고 차를 타러가는길에 오리 2마리가 잘가라고 인사를 해주네요!! 귀여운 오리들 안녕 !! 꽥꽥~

 

주차장에서 나오자 나무 문이 자동으로 열립니다. 매우 기분좋은 1박이었습니다.

 

 

남원예촌 켄싱턴 호텔정보

 

남원예촌 켄싱턴 : 전북 남원시 광한북로 17 ( 지도로보기

 

만족도 100%

가격이 조금 비싸긴 하지만 기대이상으로 분위기도 좋고 대접받는 느낌이 좋았던 1박이었습니다.

남원예촌 by 켄싱턴 호텔 강력 추천 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