철없는 외삼촌

철없는 외삼촌 블로그를 인포헬풀 이라는 새로운 이름의 워드프레스 블로그로 이전 하였습니다. 더 높은 퀄리티의 최신 IT 정보를 확인 할 수 있으니 많은 관심 부탁 드립니다. 그리고 유튜브 채널 컴테크에 접속하시면 블로그 정보를 영상으로 시청 하실 수 있습니다. 감사합니다.

 

 

 

 

순천 낙안읍성 상세 리뷰

 

순천 낙안읍성 주차장에 주차를 하고 안쪽으로 들어가 봅니다. 저 멀리 매표소가 보이네요!!

 

매표소를 보니 초가집이네요!! 이곳 낙안읍성은 대한민국에서 현존 조선시대 읍성가운데 가장 보존이 잘되어 있는 곳이라고 합니다.

 

가격을 보면 성인은 4,000 원, 청소년 군바리는 2,500원 어린이는 1,500원이네요. 매표시간은 09:00 ~ 18:00 까지 입니다. 월별로 매표 운영시간이 달라지니 아래 이미지를 참조하세요!!

 

매표를 하고 조금만 안으로 들어가자 마을을 지키는 장승들이 쭉~ 세워져있습니다. 

 

관람시 준수사항도 한번 숙지해주세요!!

 

전체 지도로 보면 너무 넓어서 특정 코스를 지정해서 보아야 할것 같은데요

 

낙안읍성 관람코스를 한번 알아봅시다. 2번코스가 좋을 것 같습니다. 2번코스를 기준으로 읍내를 한번 둘러보겠습니다.

 

순천 낙안읍성을 소개한 역사 이야기가 있는데요!! 한번 읽어보시면 좋을것 같습니다.

 

성안으로 들어가봅니다.

 

마치 타임머신 타고 조선시대 온것 같습니다. 오우 정말 보존이 잘되어 있네요!!

 

체험장 및 주말 공연이 있다고 하는데요!! 참고하세요!!

 

입구를 막 지났을 때 성곽 올라가는 길 표지판이 보입니다.

 

돌계단을 올라가서 성곽 위까지 걸어서 올라가 봅니다. 

 

성곽이 그리 높지 않아서 무섭지 않습니다. 그리 높지 않음에도 불구하고 마을 주변 구석구석 잘 보이네요!!

 

겉으로만 봐도 참 보존이 잘 되었다는 생각이 드네요!! 학생들이 오면 역사공부가 될것 같습니다.

 

성곽에서 내려와 골목길 사이사이를 헤집고 다녀봅니다. 참고로 저 초가집에 실제로 읍성에 살던 조상의 후손들이 살고 있습니다. 

 

길을 지나다가 보니 자연 염색을 하는 집이 있어 담벼락 넘어로 빼꼼히 구경해봅니다. 자연염색은 선조들이 즐겨 입던 옷에 많이 사용하던 것으로, 재료는 산과 들에 자생하는 나무(열매, 잎 등)나 풀 또는 활토를 사용하였다고 합니다. 

 

자연염색집을 지나다 보면 논 밭도 나오고 조금지나자 강이 나옵니다. 강에는 한 아이가 고기를 잡고 있는데요!! 마네킹이네요!! 사람인줄 알고 깜짝 놀랐씁니다. ㅋㅋ 

 

조금만 더 들어가보면 옥사가 보입니다. 맹구처럼 생긴 포졸이 옥사를 지키고 있네요 안으로 들어가 봅니다.

 

이곳에서는 곤장맞기, 나무수갑차기, 옥사 체험 등을 할수 있습니다.

 

곧바로 들어가서 곤장 몇대 처맞고 죄인 취급 받으면 멸시 괄시 천대 체험을 해보았는데요. 나쁜짓을 저지르면 안되겠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그리고 바로 앞에 옥사가 보입니다. 안으로 들어가봅니다.

 

죄인 마네킹 머리카락 휘날리는것 보고 기겁을 했습니다. 이거 너무 무서우면서 웃기네요 ㅋㅋㅋ 

 

여러 죄인들이 옥에 갖혀있었습니다.

 

조선시대 형벌의 종류를 보니 태형, 장형, 도형, 유형, 사형 등 무시무시한 형벌들이 많았습니다.

 

옥사를 나와서 길을 쭉 따라가니 관아 처럼 보이는 곳이 있습니다. 

 

동헌이라 불리는 이 건물은 조선시대 지방관아 건물로서 감사, 병사, 수사, 수령 등이 지방행정과 송사를 처리하던 곳이라고 합니다.

 

들어가자마자 죄인 한명이 조짐 당하고 있네요

 

가까이 가보니 코로나라고 마스크를 다 쳐쓰고 있습니다. ㅋㅋ 여기 문화재 관리자들 센스 쩌네요 ㅋㅋ 

 

ㅋㅋ 마스크 끼고 있는 포도대장 도포자락이 간지가 나네요!!

 

죄인도 존중을 해줬는지 마스크 씌워주네요!!

 

그리고 이곳은 천하 명당터라고 해서 재물을 불러오는 명당이라고 합니다.

명당을 지나서 쭉 올라가자 성문이 보입니다. 성을 다 둘러본것 같은데요 성외곽으로 또 올라갈수 있는 것 같아서 올라가보니 경치가 아주 좋습니다. 

 

 그리고 오른쪽을 돌아보니 성 외곽쪽에 길이 쭉 나있습니다. 한번 따라 가보겠습니다.

 

생각하지도 못한 아름다운 낙안읍성의 풍경이 펼쳐집니다.

 

사람들 말을 들어보니 이 곳이 핫스팟이라고 하더라구요!! 사진을 찍으면 가장 잘나온다는 곳입니다.

 

보면 볼수록 정말 조선시대에 와있는 기분이 듭니다. 

 

낙안읍성 정보

 

낙안읍성 : 전남 순천시 낙안면 쌍청루길 157-3 (지도로보기)

 

 

낙안읍성 주변 맛집

 

 

[순천] 순천 낙안읍성 맛집 최대감 벌교꼬막 방문후기 [내돈내산]

메뉴 정보 메뉴가 많은데 꼬막정식이 인기가 제일 많다고 하네요. 가자마자 꼬막정식을 주문합니다. 꼬막정식은 아래 사진처럼 푸짐하게 나온다고 하네요 그리고 능이백숙 및 대구탕도 판매한�

myuncle-mrahn.tistory.com

 

낙안읍성은 한번 다 보는데 1시간정도 걸린것 같습니다. 조선시대 건물이 가장 잘 보존되어 있기 때문에 아이들 역사 교육과 색다른 데이트를 하고싶다면 순천 낙안읍성을 추천 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