철없는 외삼촌

철없는 외삼촌 블로그를 인포헬풀 이라는 새로운 이름의 워드프레스 블로그로 이전 하였습니다. 더 높은 퀄리티의 최신 IT 정보를 확인 할 수 있으니 많은 관심 부탁 드립니다. 그리고 유튜브 채널 컴테크에 접속하시면 블로그 정보를 영상으로 시청 하실 수 있습니다. 감사합니다.

 

 

 

 

담양 죽녹원 상세 리뷰

 

저 멀리 "천년담양" 이라고 적혀있고 대나무들이 쭉쭉 뻗어 있습니다. 왠지 죽녹원 주변에 다 온것 같은데요!!

 

조금만 더 가보니 저 계단 위로 죽녹원이 보입니다. 담양을 상징하는 관광지가 죽녹원이라는 생각이 드네요!! 한번 올라가봅니다.

 

매표소에서 입장표를 구매해야 안으로 들어갈수 있다고 합니다. 매표소가 기와집으로 되어있어서 조선시대 느낌 지대로 납니다.

 

성인 3,000원이네요!! 청소년 군바리는 1,500원, 초등학생은 1,000원 입니다.  입장료를 내고 안으로 들어갑니다.

 

들어가자마자 제 키의 10배정도 큰 대나무들이 쭉쭉 뻗어있습니다. 갈림길이 나오면 오른쪽 전망대쪽으로 가봅니다.

 

일단 죽림욕의 효과도 한번 읽어 봅니다. 

 

담양 관광안내도도 나와있는데 참조하세요!!

 

그리고 죽녹원은 유네스코가 지정한 세계지질 공원이라고하는데요!! 처음 알았습니다. !! 그만큼 이곳이 지질학적으로 가치가 있는 곳인가보네요!!

 

조금만 더 걸으면 카페가 나옵니다. 여기서 차도 마시고 화장실도 가고 좀 쉬었다가 죽녹원을 둘러 보는것도 좋을것 같습니다.

 

카페 지하에는 대나무 지하경, 대나무 종류, 죽순의 성장과정 등을 한번에 보실수 있습니다. 

 

카페를 나와서 본격적으로 대나무 사이를 걸어봅니다. 정말 시원하고 상쾌 합니다. 마음이 편안해 지는 기분이에요.

 

저 멀리 대나무 사이에 정자가 하나 보이네요!! 좀 멋있는데요? ㅋㅋ 

 

죽녹원은 이렇게 대나무 숲길이 쭉~ 이어져 있습니다. 그냥 걷는 것 만으로도 힐링 이에요!!

 

그리고 이곳은 영화 촬영지로도 유명한데요!! 제가 엄청 무섭게 봤던 알포인트를 이곳에서 촬영 했네요!!

 

그리고 대나무 숲길의 주제도 조금씩 다릅니다. 운수대통의 길, 사색의 길, 사랑이 변치 않는 길 등 주제가 많습니다. 저는 사랑입 변치 않는 길 쪽으로 가보았습니다. 

 

걷다보니 죽순이 더 많아지네요!! 하늘을 바라보니 더 멋지네요!!

 

조금만 더 걷다보니 노무현 대통령님이 방문하여 걸었던 길도 있네요!! 계단이 너무 많아서 저는 올라가진 않았습니다. 힘들어 보였거든요 ㅠㅠ

 

가던길 쭉 가다보니 여기 이준기 주연의 일지매 라는 드라마도 촬영을 했었네요!! 

 

조금만더 가보면 뱃살로 나이를 가늠하는 뱃살 표준을 측정하는 곳이 나옵니다. 참고로 저는 30대가 나왔습니다. ㅋㅋ 

 

조금만 더 걸으니 임금님 귀는 당나귀 귀 이야기를 모델로 만든 공간이 나옵니다. 

 

안쪽으로 한번 들어가보겠습니다.

 

당나귀 귀를 한 임금님과 멍청하게 생긴 당나귀가 있네요!! 이곳에서 어린 친구들이 사진을 많이 찍습니다. ㅋㅋ 

 

저도 한번찍어 보았는데요 !! 동심으로 돌아간 느낌이었습니다.

 

그 아래로 쭉 내려오면 팬더들이 반겨주네요!! 대나무를 뜯어먹고 사는 팬더를 우리나라의 사물놀이 할때 입는 복장을 입혀놓았습니다. 귀엽네요!!

 

한 1시간 정도 돌아 본것 같은데요 좀 힘들어서 제가 그냥 지나친 곳도 많은 것 같습니다. 기회가 된다면 가족들과 함께 가고 싶네요!! 담양 죽녹원!! 강력 추천 드립니다.

 

 

관광지 정보

 

죽녹원 : 전남 담양군 담양읍 죽녹원로 119 ( 지도로 보기 )

 

죽녹원에 관한 백과사전 정보

 

죽녹원

[ 1. 가장 키가 큰 식물이 담양에 있다고요?] 준비물: 사진기, 간편한 옷, 필기도구 * 대나무 숲 속에서는 큰 소리로 떠들지 않도록 해요. * 죽순을 캐거나 대나무를 훼손하면 안 돼요. * 산책하기 ��

terms.naver.com

 

 

담양 죽녹원 주변 숙소 및 맛집 정보

 

1. 추천 숙소

 

[담양] JK쉼 호텔&풀빌라 방문 후기 [내돈내산]

JK쉼 호텔 & 풀빌라 상세 리뷰 예쁜 거리를 운전하다 보면 JK 쉼 호텔 & 풀빌라 간판이 보입니다. 관리인으로부터 사용할 풀빌라 정보를 받고 차를 타고 올라가니 우와~ 정말 넓고 좋은것 같습니다

myuncle-mrahn.tistory.com

 

2. 추천 맛집

 

[담양] 가마솥닭볶음탕 맛집 삼거리농원 방문 후기 [내돈내산]

삼거리 농원 맛집 상세리뷰 가마솥 닭볶음탕 맛집 삼거리 농원에 도착하였습니다. 그런데 주차 하기가 만만치 않네요. 일단 주차장 만차시 건너편 도로 한쪽만 주차해달라고 안내되어 있는데 ��

myuncle-mrahn.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