철없는 외삼촌

철없는 외삼촌 블로그를 인포헬풀 이라는 새로운 이름의 워드프레스 블로그로 이전 하였습니다. 더 높은 퀄리티의 최신 IT 정보를 확인 할 수 있으니 많은 관심 부탁 드립니다. 그리고 유튜브 채널 컴테크에 접속하시면 블로그 정보를 영상으로 시청 하실 수 있습니다. 감사합니다.

 

 

 

 

제가 이번 달에 전라도여행을 왔습니다.  전라도 담양 , 남원, 순천, 여수 지역을 돌고 왔는데요!! 제가 생각했을 때 전라도 여행을 가신다면 여수를 강력 추천드립니다.  여수는 맛집이 정말 많습니다. 아마 인생 맛집도 찾으실수 있을것 같습니다.

 

많은 사람들이  고소동 천사벽화골목, 이순신광장,  해상케이블카 지산탑승장 등  관광지를 추천하는데 막상 가보면 앵? 이게 뭐람? 이라는 생각이 가득할겁니다. 그래서 여수는 관광으로 오시지 마시고 맛집 위주로 맛집 여행을 하시는게 더욱 좋을것 같다는 생각이 듭니다. 

 

그래서 이번시간에는 "여수 가볼만한 곳 베스트 10"을 한번 골라보았습니다. 가볼만한 곳의 범주는 맛집 위주이고 1~2개 정도 관광지가 껴있습니다. 직접 제가 여수에 가서 보고, 먹어어본 경험을 기준으로 작성드립니다. 

 

그럼 지금부터 "여수 가볼만한 곳 베스트 10"을 골라보도록 하겠습니다.

 

No1. 삼치회 전문점 "조일식당" 

 

 여수에 사는 지인이 여수에 오면 삼치회를 반드시 먹어보면 후회하지 않을거라고 추천해서 가본곳입니다. 여수 관광지에서 조금 떨어진 곳이긴 한데 가자마자 사람들이 꽉차 있어서 아.. 이곳은 찐맛집이구나!! 이런 생각이 들었습니다. 그리고 인터넷에서 식당을 검색해보니 식객 허영만 선생님이 진행하는 백반기행에서 허영만선생님이 극찬한 식당이라서 더욱 기대가 되었습니다. 직접 먹어보니.. 으아 정말 맛있습니다. 제가 지금까지 먹어본 회는 회가 아니었습니다. 강력 추천드려요!!

상세 내용은 아래 포스팅을 참조하세요!!

 

[여수] 여수 주민 추천 "조일식당" 방문후기 [내돈내산]

여수에사는 친구녀석 추천으로 조일식당이라는 삼치회 전문점에 방문하였는데요. 제가 삼치구이는 많이 먹어봤어도 삼치회는 처음먹어보는 거라 참 기대가 됩니다. 그럼 지금부터 너무나 맛있

myuncle-mrahn.tistory.com

 

 

No2. 돌게장 전문점 "꽃돌게장 1번가"

 

여수는 돌게장으로 엄청 유명한 지역입니다. 특히 여수 돌게장 전문 식당으로 가장 유명한 곳이 "꽃돌게장 1번가" 와 "거북이식당" 이 있습니다. 두 식당중에 분위기나 사람들 맛집 평점을 보았을 때 꽃돌게장 1번가가 더 높았습니다. 그래서 꽃돌게장 1번가로 갔는데 내부도 엄청 고급스러고 특히 알이 꽉찬 돌게장을 밥에 비벼먹으면 정말 이곳이 천국이구나 싶을겁니다.  강력 추천 드립니다. 상세내용은 아래 포스팅을 참고해주시기 바랍니다.

 

[여수] 여수 돌게장 맛집 "꽃돌게장1번가" 방문후기 [내돈내산]

여수는 돌게장으로 엄청 유명합니다. 여수 돌게장 식당 중 "꽃돌게장 1번가"와 "거북이식당" 이 유명하다고 하는데요 저는 숙소 근처에 있던 "꽃돌게장 1번가"를 방문해보았습니다. 너무나 고소

myuncle-mrahn.tistory.com

 

 

 

No3. 낭만포차 최고 맛집 "돌문어상회"

 

여수에서 가장 유명한 관광지가 바로 낭만포차 거리 입니다.  낭만포차 건물 거리가 쫙 ~ 보이고 조금 더 걸어가면 진짜 포장마차 형태로 만든 곳이 쫙~ 보이는데요!! 이 낭만포차에서 가장 맛있는 포차가 바로 돌문어상회 라는 곳입니다. 인기가 너무 많아서 본관 뿐만아니라 별관까지 손님들로 꽉차 있는 곳입니다. 이곳에서 돌문어 삼합에 소주 한잔 하면서 여수 밤바다를 즐기면됩니다. 그리곤 나와서 근처 하벨등대와 낭만포차 거리를 거닐며 구경하시면 되세요!! 상세내용은 아래 포스팅을 참고해주시기 바랍니다.

 

[여수] 여수 돌문어상회 방문후기 [내돈내산]

저는 여수 여행을 왔으면 여수밤바다를 바라보며 낭만포차에서 소주한잔 하는것이라고 배웠습니다. 여수낭만포차거리에서 가장맛있고 인기가 많다는 여수 돌문어상회를 다녀왔는데요!! 분위

myuncle-mrahn.tistory.com

 

 

No4. 교황이 다녀간 마늘빵 전문점 "키스링"

 

교황이 다녀간 빵집이라고 대대적으로 홍보를 하고 있습니다. 이순신 광장에서 바로 보이는데요!! 아침일찍 가지 않으면 줄을 오지게 서서 기다렸다가 빵을 구매해야 합니다. 일단 여수까지 와서 무슨 빵을 구매하냐!! 라는 분도 계실것 같은데 진짜 오지게 맛있습니다. 제 와이프가 빵먹으러 가자그래서 무슨 빵이냐고 짜증을 내긴했는데 한입 먹는 순간 아.. 내가 잘못했구나!! 반성을 하게 되었습니다. ㅋㅋ 그정도로 맛있으니 여수 가시면 꼭 한번 드셔보세요!!상세내용은 아래 포스팅을 참고해주시기 바랍니다.

 

[여수] 여수 키스링 마늘빵 먹은 후기 [내돈내산]

여수에는 여수당을 비롯하여 키스링이라는 빵집이 매우 인기가 있는데요!! 얼마나 맛있는지 한번 방문해 보았습니다. 키스링 마늘빵 먹으러 함께 가 보시죠!! 여수 키스링 마늘빵 상세리뷰 여수

myuncle-mrahn.tistory.com

 

 

No5. 아름다운 바다뷰가 보이는 "베네치아 호텔 앤 리조트"

 

여수에 많은 호텔들이 있는데 바다뷰가 보이는 호텔들이 있습니다. 저는 이번에 여수 "베네치아 호텔 앤 리조트" 라는 호텔에서 2박3일 정도 머물렀는데요 서비스도 좋고 호텔도 엄청 깔끔했지만 여수의 아침, 저녁 바다 풍경을 볼수 있다는 것에 큰 만족감을 느꼈습니다. 여수 여행하신다면 "여수 베네치아 호텔 앤 리조트" 추천드립니다. 상세내용은 아래 포스팅을 참고해주시기 바랍니다.

 

[여수] 여수 베네치아 호텔 앤 리조트 방문후기 [내돈내산]

제가 이번에 전라도 여행을 하면서 여수도 가게되었는데요!! 여수 베네치아 호텔을 예약하였습니다. 가격도 엄청싸고 서비스도 좋고 관광하기 좋은 위치였고 방이 전체적으로 깔끔했는데요!!

myuncle-mrahn.tistory.com

 

 

No6. 여수의 낭만을 느낄수있는 "낭만카페"

 

벽화마을 안에 멋진 바다뷰와 함께 그림같은 풍경을 배경으로 사진을 찍을 수 있는 곳이 있습니다. 바로 낭만카페 인데요!! 낭만카페 루프탑으로가면 오동도를 배경으로 여수의 바다를 제대로 즐길수 있는데요!! 그 풍경이 정말 그림 같아서 베스트 포토존으로도 엄청 유명합니다. 낭만카페 가셔서 아무것도 하지 않고 커피 한잔에 그림같은 여수 바다 풍경을 감상하는것도 많은 힐링이 될거라는 생각이 드네요!! 상세내용은 아래 포스팅을 참고해주시기 바랍니다.

 

[여수] 여수 낭만카페 방문후기 [내돈내산]

여수에 가면 낭만카페를 가보아야 한다는 제보가 많아서 한번 가보았습니다. 지금부터 함께 바다뷰를 보며 커피 한잔 하러 가시죠!! 여수 낭만카페 상세리뷰 낭만 카페 앞쪽 임시공영주차장에

myuncle-mrahn.tistory.com

 

 

No7. 바게트 버거로 유명한 "여수당"

 

이순신광장에 들어서면 곧바로 여수당이 보입니다. 여수당은 키스링 바로 옆에 위치해 있는데요 프랑스의 유명한 빵 바게트 빵 사이에 야채와 고기를 넣어서 버거로 만들었습니다. 보통 바게트는 매우 딱딱하고 질긴데 여수당 바게트버거는 살짝 딱딱한것 같지만 막상 먹어보면 바삭바삭한 식감이 조금더 큰것 같습니다. 여수당에서 바게트 버거와 녹차 아이스크림을 구매해서 이순신광장에 앉아서 먹는것을 추천 드립니다. 상세내용은 아래 포스팅을 참고해주시기 바랍니다.

 

[여수] 여수당 바게트버거 먹은 후기 [내돈내산]

여수당 바게트버거 상세 리뷰 여수 여행 필수코스라는 여수당을 방문했습니다. 단품 1개에 4천원으로 햄버거와 비슷한 가격대입니다. 이순신광장에서 바로 보이는 여수당앞에는 이미 긴 줄이

myuncle-mrahn.tistory.com

 

 

No8. 동백나무로 가득한 아름다운 섬 "오동도"

 

오동도는 육지와 다리로 이어져 있기 때문에 걸어서 가거나 자전거, 배를 이용하여 갈수도 있습니다. 원래 코로나 터지기 전에는 동백열차를 타고 오동도에 들어가는 것이 낭만이었는데 말이죠. 코로나가 끝날때까진 동백열차를 탈수 없다고 합니다. 그래도 걸어서 가면 여수 바다도 제대로 구경하고 동백나무로 가득한 섬 오동도의 아름다운 경치를 배경으로 사진도 가득 찍을 수 있습니다. 상세내용은 아래 포스팅을 참고해주시기 바랍니다.

 

여수여행 오동도 방문후기 [내돈내산]

여수 여행 온 김에 오동도를 방문해 보았는데요!! 오동도의 아름답던 바다풍경을 보러 같이 가 보시죠!! 여수여행 오동도 상세 리뷰 여수 오동도로 가기위해 길을 나섰습니다. 일단 오동도 앞에

myuncle-mrahn.tistory.com

 

 

No9. 중화어묵김밥이 유명한 "바다김밥"

 

여수까지 왔는데 왠 김밥? 이라고 생각하시는 분이 계실겁니다. 이곳 바다김밥에는 중화어묵김밥 이라는 이름의 김밥을 팔고 있는데 진짜 김밥맛이 기가막힙니다. 아침에 다른곳으로 이동하려고 간단하게 김밥을 먹으려고 유명하다는 김밥집 바다김밥에 간거였는데 중화어묵김밥을 한입 먹자마자 우와.. ㄷㄷㄷ 오지게 맛있다를 연발하면 개걸스럽게 먹었던것 같습니다. 상세내용은 아래 포스팅을 참고해주시기 바랍니다.

 

[여수] 여수 "바다김밥" 중화어묵김밥 먹은 후기 [내돈내산]

여수를 떠나기전 간단하게 김밥을 먹으려고 여수에서 가장 맛있다는 김밥집 "바다 김밥"을 다녀왔습니다. 김밥의 신세계를 알게되었던 그 황홀한 현장으로 같이 가 보시죠!! 여수 바다김밥 상세

myuncle-mrahn.tistory.com

 

 

No10. 이순신광장에 위치한 "이순신 수제버거"

 

사실 이곳은 가도 그만 안가도 그만 입니다. 그래도 랭크 10위에 넣은 이유는 혹시나 저처럼 궁금해서 이순신 수제버거를 먹으러가고 싶은분이 있을것 같아서 입니다. 일반 햄버거에 이수신 수제버거 라는 이름을 붙여서 판매를 하고있습니다. 인기가 있다 그래서 한번 가보았는데 그냥 롯데리아 데리버거 였습니다. 혹시나 궁금하신 분들은 한번 가보시는것도 나쁘지 않습니다. 상세내용은 아래 포스팅을 참고해주시기 바랍니다.

 

[여수] 여수 이순신 수제버거 방문후기 [내돈내산]

여수에 이순신 수제버거가 유명하다고 해서 한번 방문해 보았습니다. 이순신 수제버거 먹으러 같이 가 보시죠!! 이순신 수제버거 상세리뷰 여수에 명물 이수신 수제버거를 먹으러 왔습니다 . 이

myuncle-mrahn.tistory.com

 

여수 여행을 가신다면 위의 내용들이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습니다.

 

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