철없는 외삼촌

철없는 외삼촌 블로그를 인포헬풀 이라는 새로운 이름의 워드프레스 블로그로 이전 하였습니다. 더 높은 퀄리티의 최신 IT 정보를 확인 할 수 있으니 많은 관심 부탁 드립니다. 그리고 유튜브 채널 컴테크에 접속하시면 블로그 정보를 영상으로 시청 하실 수 있습니다. 감사합니다.

 

 

 

 

남원에 남원예촌 켄싱턴 호텔이 한국적이고 매우 유명하다고 해서 하루 쉬러 갔다가 그 주변에 유일한 맛집 경방루 라는 중식당에 방문하였습니다.  거의 이 중식당에 대해서 잘 모르고 갔는데 남원에서 엄청 유명한 중식당이더라구요!! 백종원도 극찬을 했다고 하는데요!! 다른 사람들은 줄서서 먹었다는데 제가 저녁 늦게 가서 그런지 몰라도 줄 없이 그냥 들어갔습니다. 남원 경방루 맛이 어떨지 상당히 궁금한데요!!

 

지금부터 남원 경방루 중식당에 대해 상세하게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남원 경방루 중식당 방문 후기

 

남원예촌 켄싱턴 호텔에서 나와서 쭉 직진하면 빨간 중국글자로 경방루라고 적혀있는 간판이 보입니다. 외관도 깔끔하네요!!

 

안으로 들어가보니 생각보다 홀이 엄청 넓습니다. 느낌은 중식당 느낌이 물씐 나는데요!!

 

메뉴를 한번 보도록 하겠습니다.

 

경방루 메뉴 정보

 

이곳에서 가장 유명한 메뉴는 물짜장이라고 하는데 저는 짬뽕과 사천짜장 그리고 탕수육을 주문하였습니다. 물짜장은 왠지 건더기가 별로 없을것 같은 느낌이 들었거든요 ㅋㅋ 

 

김치와 단무지, 양파 등 반찬은 추가로 필요 할 경우 셀프코너를 이용하시면 됩니다.

 

아내와 오돈도손 이야기하다보니 금방 음식이 나왔습니다.  지금부터 경방루 중식에 대해 상세리뷰를 진행해보도록 하겠습니다.

 

경방루 중식 상세 리뷰

 

왼쪽부터 짬뽕 , 탕수육, 사천짜장 입니다. 

 

먼저 짬뽕입니다. 해산물이 잔뜩 들어가 있는데요!! 그 맛은 어떨지??

 

한입 찌끄려보니 살짝 매콤한데 국물은 깊은 맛이 납니다.  짬뽕 한입 먹자마자 소주를 주문합니다. 소주를 부르는 짬뽕이네요!! ㅋㅋ 

 

두번쨰로 사천짜장입니다. 일단 색감부터 살짝 매콤함이 느껴지는데요!! 소스를 일단 면에 붓습니다.

 

마구마구 마구마구 비벼주세요!! 이 사천 짜장은 검은색이 아니라 살짝 붉은 빛이 도는 색감이에요!! 얼핏 잘못 보면 국물 없는 짬뽕이라고 생각 될 정도 입니다.

 

한입 먹어보니 일반 짜장보다 훨씬 맛있습니다. 보통 짜장면은 기름지기 마련인데 이 사천짜장은 전혀 기름지지 않고 뭔가 살짝 매콤 깔끔 하네요!! 처음 먹어보는 사천짜장 맛입니다.

 

안에 자세히 보니 쭈꾸미 같이 생긴것도 있고 새우알도 있습니다.  특히 새우가 잔뜩 들어있어서 씹는 맛도 있네요!! 해산물과 같이 먹으니 식감이 아주 좋습니다. 

 

마지막으로 탕수육 입니다. 탕수육은 튀김옷이 바삭바삭 한게 한입 먹으니 입안에서 사르르 녹습니다.

 

하지만 저 탕수육 소스가 너무 달달해서 저에게는 잘 맞지 않았습니다. 그래도 탕수육의 튀김옷과 식감이 좋아서 맛있게 먹었습니다.

 

오늘도 잘 먹었습니다 꿀걱~

 

 

경방루 중식당 정보

 

경방루 : 전북 남원시 광한북로 29 (지도로보기)

 

사람들 평가 (네이버 리뷰 참고 )

 

만족도 80%

맛은 있었지만 굳이 남원까지 찾아서 먹을 정도는 아니었습니다.

남원에 놀러가신다면 한번 드셔보는 것을 추천 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