철없는 외삼촌

철없는 외삼촌 블로그를 인포헬풀 이라는 새로운 이름의 워드프레스 블로그로 이전 하였습니다. 더 높은 퀄리티의 최신 IT 정보를 확인 할 수 있으니 많은 관심 부탁 드립니다. 그리고 유튜브 채널 컴테크에 접속하시면 블로그 정보를 영상으로 시청 하실 수 있습니다. 감사합니다.

 

 

 

 

군자에서 최고의 맛집이라고 알려진 이이요 라는 일식덮밥 맛집 앞에 도착했습니다.  처음에는 간판이 없어서 한참을 찾아 헤맸습니다. 식당 앞에 가니 밖에까지 줄서서 기다리는 손님들이 보이네요. 제일 먼저 1시간안에 먹을수 있을까? 라는 생각이들었습니다. 

 

대기자 명단에 이름을쓰고 고개를 들어보니 정말 작은 간판으로 이이요 라고 적혀있습니다. 갑자기 빡이치네요 간판을 이렇게 작게 그것도 건물안에다가 만들어놓다니!!! 고노야로!!!

 

이곳은 차를 가지고오면 주차를 할곳이 없기 때문에 주차를 하시려면 능동주민센터 앞 공영주차장에 주차를 하셔야합니다. 그리고 대기명단 호명 시 자리에 안계시면 자동취소가 되오니 유의 바랍니다.  추가로 예약도 안된다고 합니다.

 

이곳은 테이블 회전이 빨라서 20분정도 기다리자 안으로 입성할수 있었습니다.  안으로 들어가니 사람이 가득차있습니다. 점심 부터 지금까지 계속 이상태로 가득 차있었다고 하더라구요 ㄷㄷㄷ 얼마나 맛있으면 사람들이 계속 올까 라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앉아서 어떤 음식을 주문할지 메뉴를 쭉 봅니다.

 

메뉴 정보

 

메뉴판에 없는 셋트 메뉴 같은 것은 테이블 옆에 메뉴 이름과 가격이 적혀 있는 A4용지가 벽에 붙어있습니다. 저는 별3개짜리 구이 덮밥  "광어지느러미 + 연어덮밥"을 주문하였고 같이간 일행은 "야끼돈부리( 연어 + 광어 + 가리비)" 메뉴를 주문하였습니다.  아래 추천메뉴는 사장님께서 추천해주신 메뉴 입니다. 손님들이 가장 많이 먹는 메뉴와 주방장님이 가장 자신있어하는 메뉴를 추천메뉴에 넣었습니다. 참고로 우동은 서비스로 나오니 별도로 주문할 필요가 없습니다.

추천메뉴

1) 야끼돈부리 ( 연어 + 광어 + 가리비 )

2) 광어지느러미 + 연어덮밥

3) 참치뱃살 + 참치등살 + 우니 + 연어 + 가리비 + 광어지느러미 덮밥

4) 단새우 + 도미 + 광어 지느러미 + 연어 덮밥

 

1) 메뉴판에 없는 셋트 메뉴

 

2) 메뉴판

 

테이블 잠시 물을 따라 놓고 오손도손 이야기하다 보니 음식이 테이블 위로 올라옵니다.

 

 

이이요 구이덮밥 상세 리뷰

 

먼저  광어지느러미 + 연어 덮밥이 나옵니다. 연어는 사시미 형태에 뭔가 소스가 발라져있고 광어지느러미는 구워져서 나온것 같습니다. 안에 계란 노른자 하나가 이쁘게 들어가있습니다. 모양도 색깔도 상당히 예쁘네요!!

 

그 다음 야끼돈부리( 연어 + 광어 + 가리비) 메뉴가 나옵니다. 연어, 광어, 가리비 모두 구워서 나오며   "연어 + 광어지느러미 덮밥" 의 달걀 노른자와다는 다르게 살짝 구워져서 나오네요!! 비쥬얼 역시 정말 맛있게 생겼네요!!

 

메뉴를 모아놓고 사진을 찍어보니 아오 정말 푸짐하고 맛있어보이네요!! 멀리서 보면 형형색색 전을 붙여놓은것 같기도 하네요!!

 

먼저 여기서 구이 덮밥을 먹을 때 계란 노른자를 터트리되 밥 또는 사시미와 비비시면 안됩니다. 그냥 노른자를 터트린채로 먹어야 맛있다고 합니다. 연어 + 광어지느러미 구이 덮밥의 노른자를 톡 터트려 줍니다.

 

그리고 그대로 계란 노른자가 묻은 연어를 한점 들어서 먹어봅니다. 오~~ 진짜 싱싱하고 잡내도 없고 맛있습니다. 식감이 정말 엄청난데요!! 연어가 입안에 들어가자마자 사르륵 녹아버립니다.

 

광어지느러미 구이도 한점 들어서 먹어봅니다. 제가 보기엔 바짝 구은게 아니라 사시미 상태에서 살짝 데친 느낌인데 식감이 부드럽습니다. 씹히는 맛이 살짝 느껴지면서 입안에서 사르륵 녹습니다. 정말 오지네요 여기!! 사람이 가득찰만 합니다. 

 

생선 아래에 밥이 깔려있는데 밥에도 간장베이스 양념이 베여있습니다. 연어 한점, 광어지느러미 한점 올려서 밥이랑 먹으면 감칠맛이 배가 되네요!!  

 

같이 간 일행의 야끼돈부리에 있는 구운 연어도 먹어보았는데 상당히 맛있었습니다. 연어도 광어지느러미 구이처럼 씹는 맛이있으며 입안으로 들어가자 사르륵 녹았습니다. 생선에 무슨 마법을 부렸는지 궁금하네요!!

 

우동은 사장님께서 덮밥시키면 서비스로 주십니다. 안에 튀김 같은것도 보이는데요!!

 

자세히 보니 고구마네요!! 고구마 튀김 우동 인것 같습니다. 우동은 특히 국물이 끝내줍니다. 사실 덮밥만 먹으면 조금 아쉬운데 우동까지 서비스로 주셔서 배불리 잘 먹었습니다.

 

오늘도 잘 먹었습니다. 꿀꺽

 

 

이이요 식당 정보

 

전화번호 : 02-3437-2225


주소 : 서울 광진구 능동로32길 6 (지도로보기)


길찾기 : 군자역6번출구에서 도보로 5분거리에 위치해있습니다 (군자 CGV건너편 골목)


운영시간 :  매일 12:00 - 23:00 (일요일 휴무)


브레이크타임 14:30 - 17:00


특이사항 : 주차불가

 

이이요 식당 평가

 

1) SNS 칭찬 후기 

 

대부분의 사람들이 웨이팅 긴거 빼고 모든것이 만족스럽다고 이야기하네요!! 심지어 강남 유명한 식당보다 더 맛있다는 의견도 있었습니다. 비린거 못드시는 분도 이이요에서 파는 초밥이나 구이덮밥에 나오는 생선은 하나도 안비리고 맛있어서 자주 먹으러 오신다는 분도 있으시네요!! 대체적으로 평이 너무 좋네요!! 

 

삐XX 님

자주 들리는 이이요 웨이팅이 긴거 빼고는 다 만족~

 

cXX 님

확장하기 전부터 일주일에 한 번씩 다녔어요.(확장 이후 인기 더 많아져서 자주 못 가서 아쉬워요.) 모든 메뉴가 다 맛있어요. 비린 거 못 먹는 사람인데 선도가 좋아서 매번 맛있게 먹고 옵니다. 인기 많아서 웨이팅 항상 있어요. 사장님 건강하시고 오래오래 가게 해주세요. 이이요 있어서 다른 동네로 이사 못 가겠어요.

 

jXX 님

강남 유명한 마끼집보다 훨씬 나아요!! 늘 애정하는 맛집이예요~~~ 꼭 가보세요!

 

DXX 님

ㅠㅠ 혼자 먹으러 갔는데 잘 챙겨주시고 맛도 너무 맛있고요 약간 몸보신 하고 나온 느낌 ! 으어 ~ 하면서 싹싹 다 비웠습니다 ㅎㅎ 근처에 살면서 이사가기 전이라 한번 들려봤는데 진작 올걸 그랬어요 ㅠㅠ 아무튼 맛있는 음식 감사합니다 ~~!!

 

 

2) SNS 불만 후기 

 

유명세에 비해 맛이 모자란 느낌이었다라는 의견이 있었구요!! 연어마끼가 인기가 많은지 재료가 없어서 먹지 못했다는 의견도 있었습니다. 그리고 직원들이 들어온지 얼마 안되었는지 기본적인 접객 대응이 아쉬웠다는 의견이 있었습니다. 

 

쪼XX 님

유명세에비해 맛이 모자란 느낌? 시그니처인 야끼 돈부리는 딱 가격 맛이다! 맛있긴한데 너무나도 무난. 차라리 돈 좀 더 보태서 다른 덮밥 먹는게 낫다~~ 고등어봉초밥은 맛있음!

 

마XX 님

마끼는 재료가 없어서 못먹었어요. 야끼돈부리는 평범한 맛이였고, 초밥은 그냥 그랬어요. 서비스로 주는 우동이 오히려 제일 맛있었습니다.

 

JXX 님

맛집이라고해사 찾아갔는데 너무 아쉬운 맛이었어요. 야끼돈부리랑 28000원짜리 참치뱃살, 등살, 광어지느러미,우니 등 덮밥 시켰는데 둘다 제 입맛은 아니더라구요 양도 너무 작구요 사진은 오늘 추천메뉴라고 앞에 써 있더라구요 기다려서 먹을정도는 아니에요

 

pXX 님

2시쯤 마끼를 주문하는데 재료가 소진되어서 연어마끼만 된다 하더라고요? 재료가 연어마끼는 기본 마끼에 연어추가일텐데 이해가 안되서 재료가 다르냐고 여쭤보니까 재료는 같대요..? 주방에 물어보고 오시더니 주문 마감시간이 다 되어서 연어마끼를 말아둔거 하나만 있다해서 반 강제로 시켰고, 그냥 마끼도 먹어봤는데 맛은 별 차이 없었어요. 돈부리는 생각보다 그릇이 작고요. 그러고 주문마감 시간 지나서 어떤 여자분도 그냥 주문 받더니 서비스로 마끼 한조각을 드리더라고요????? 연어마끼도 아니고 그냥 마끼????? 그냥 이해가 안되는 상황이 너무 많았어요 ;;;;;;;;;;; 서비스는 우리한테 줘야하는거 아닌가 ;;;;;;; 얼탱 ;; 신입분이 한분 계신지 물도 까먹고 사람 온거 보고도 메뉴판 바로 안주시던데...

 

3) 나의 평가

만족도 200%

웨이팅이 길었지만 주문한 연어+광어지느러미 덮밥과 야끼돈부리는 상상이상으로 싱싱하고 식감이 좋아 매우 만족스럽게 먹었습니다. 그리고 서비스로 주신 고구마튀김 우동도 매우 맛있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