철없는 외삼촌

철없는 외삼촌 블로그를 인포헬풀 이라는 새로운 이름의 워드프레스 블로그로 이전 하였습니다. 더 높은 퀄리티의 최신 IT 정보를 확인 할 수 있으니 많은 관심 부탁 드립니다. 그리고 유튜브 채널 컴테크에 접속하시면 블로그 정보를 영상으로 시청 하실 수 있습니다. 감사합니다.

 

 

 

윈도우11을 설치하고나서 가장 눈에 띄는것이 바로 작업표시줄에 위치한 시작 버튼입니다. 이번 윈도우11에는 작업표시줄에 표시되는 아이콘들이 시작버튼을 포함하여 중앙 정렬이 되어 있는데요. 디자인적인 측면으로 보았을 때 맥북을 좀 의식해서 개발 된것 같은데, 어째든 디자인은 나쁘지 않지만 시작버튼을 클릭했을 때 프로그램을 찾아서 아이콘을 고정항목에 추가하지 않으면 검색을 입력해서 찾거나 시작메뉴 우측 상단에 모든 앱 버튼을 클릭해서 실행 아이콘을 찾아야 하는데 클릭 한 두번 정도를 더 클릭해야 하기때문에 상당히 귀찮으면서도 불편합니다. 그래서 오늘은 작업표시줄에 표시된 시작 스타일을 윈도우 7 또는 윈도우10 스타일로 변경하는 프로그램 "StartAllBack"에 대해서 소개할까합니다. 사용방법이 매우 간단하기 때문에 윈도우11을 사용하는 것이 익숙하지 않다면 디자인을 과거 윈도우 스타일로 바꿔보시면 훨씬 사용하기 편리 할 겁니다. 그럼 지금부터 상세하게 알아보도록 하겠씁니다.

 

윈도우11 시작 스타일을 윈도우 7 / 10 스타일로 변경해주는 프로그램 StartAllBack

 

목차

     

 

 

StartAllBack 중요 기능

Windows 11에서 원래 작업 표시줄로 되돌리기

Windows 11에서 작업표시줄이 눈에 띄게 변경이 됬습니다.  중앙에 시작 메뉴 버튼이 있는 중앙 집중식 작업 표시줄은 MAC OS의 DOCK이 생각나게 하는 디자인으로 변경 되었습니다. 하지만 StartAllBack 덕분에 작업 표시줄의 원래 모양과 위치를 복원할 수 있습니다. 작업 아이콘에는 레이블이 지정되고 아이콘의 크기와 여백을 조정할 수 있으며 작업 표시줄을 세그먼트로 분할 할 수 있습니다. 

 

원래 Windows 탐색기 및 시작 메뉴 복원

Windows 탐색기는 리본 기반 GUI를 대체하는 단순화된 도구 모음을 사용하여 Windows 11에서도 전면 개편되었습니다. 원래 리본과 명령 모음은 물론 창 하단의 "세부 정보" 창과 이전 검색 상자를 다시 가져올 수 있습니다. 시작 메뉴의 경우 StartAllBack은 원래 위치로 복원하여 빠르고 안정적인 기본 제공 검색으로 앱을 실행하고 클릭 한 번으로 시스템을 탐색할 수 있습니다.

 

친숙한 Windows 환경에서 작업 

StartAllBack은 Windows 11에서 변경된 항목을 다시 가져와 친숙한 시작 메뉴, 작업 표시줄 및 Windows 탐색기 모양을 유지할 수 있습니다. 새로운 Windows 모양과 레이아웃에 다시 익숙해져야 할 노력을 할 필요없이 친숙한 환경에서 작업할 수 있습니다. 

 

StartAllBack 다운로드 및 설치방법

 

아래 첨부된 StartAllBack 설치 파일을 클릭하여 다운로드 받습니다.

StartAllBack 2.9.91 RC Multilingual.zip
1.54MB

다운로드 받은 파일을 압축 해제하고 생성된 폴더로 들어가서 StartAllBack_Setup 파일을 실행합니다.

StartAllBack 설치 실행

 

모든 계정에 설치 버튼을 클릭하면 눈 깜짝 할 사이에 설치가 완료됩니다. 

클릭한번으로 StartAllBack 설치

 

StartAllBack 사용방법

설치가 완료되면 StartAllBack 환경설정 창이 뜨게되고, 중앙정렬 되어 있던 아이콘들이 왼쪽정렬로 변경됩니다. 시작 메뉴의 디자인 스타일은 Proper 11, Kinda 10, Rematred 7 등 총 3가지로 나누어집니다. 하나 하나 눌러보시면 곧바로 시작메뉴가 변경 및 적용 되기 때문에 여러분들의 취향에 맞는 항목을 선택하시면 되겠습니다. 참고로 저는 윈도우11 전체적인 컨셉과 비슷한 Proper11 디자인을 추천 드립니다.

StartAllBack 사용방법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