철없는 외삼촌 블로그를 인포헬풀 이라는 새로운 이름의 워드프레스 블로그로 이전 하였습니다. 더 높은 퀄리티의 최신 IT 정보를 확인 할 수 있으니 많은 관심 부탁 드립니다. 그리고 유튜브 채널 컴테크에 접속하시면 블로그 정보를 영상으로 시청 하실 수 있습니다. 감사합니다.
월화드라마 아무도 모른다 4화 리뷰 시작합니다.
9번째 성흔 사건과 운전기사 죽음의 공통점
하민성 운전기사의 죽음을 발견 한 곳에서부터 시작된다.
차영진 형사는 운전기사의 죽음이 9번째 성흔 사건과 비슷하다는 느낌을 받는다.
1. 9번째 성흔연쇄살인 사건과 하민성 운전기사가 죽었을 때, 영진은 전화를 하다가 피해자를 발견하였다.
(왼) 9번째 성흔 살인사건 , (오) 하민성 운전기사 살인 사건
2. 피해자들이 모두 죽어있었다.
(왼) 9번째 성흔 살인사건 , (오) 하민성 운전기사 살인 사건
3. 전화벨이 울리고 있었다.
4. 피해자의 전화기가 모두 사라졌다.
(왼) 9번째 성흔 살인사건 , (오) 하민성 운전기사 살인 사건
5. 성흔 연쇄살인 사건의 피해자 임희정은 신성중학교의 이사이고, 은호는 신중 학교의 학생이다.
6. 범인들이 모두 자살을 했다. ( 운전기사는 은호를 폭행한 범인 )
영진은 현장에서 은호의 교복 단추를 찾게 되고
은호의 상처는 학교가 아닌 다른 곳에서 생긴 것이라는 이선우의 주장이 맞는 것 같다며 분노한다.
즉 , 은호를 폭행한 것이 운전기사임을 알아차리게 된다.
차영진 형사는 밖으로 나와서 현장 감식팀, 검식팀을 요청한다.
감식반의 감식 결과 운전기사의 사망원인은 자살일 가능성이 크다는 이야기를 한다.
차영진 : 뒤에서 밧줄을 걸고 높은 곳에서 잡아당겼다면요?
감식반 : 이렇게 얼굴이 깨끗하려면 최소 이 사람 맞먹는 몸무게의 힘으로 순식간에 잡아당겨야 합니다.
위의 대사로 볼 때 여러 명이 한 번에 잡아당겼고 적어도 범인은 2명 이상 일 것이라는 추측을 해볼 수 있을 것 같다.
이때 영진에게 다가오는 이재홍 ( 민진웅 ) 형사.
이재홍 : 팀장님 호텔에서 받아온 CCTV에 그날 지하주차장 영상이 없습니다.
영진은 곧장 호텔에 전화를 걸어 왜 없는지 묻자!!
호텔 보안실장 고희동 ( 태원석 )은 그날 오후 지하 주차장 CCTV가 고장 나서 영상이 없다고 답변한다.
윤희섭과 백상호의 협상과 전략
윤희섭 (조한철) 은 백상호( 박훈 ) 에게 이번 고은호 투신 사건이 언론에 학교 이름이 노출되지 않도록 부탁을 한다.
백상호는 흔쾌히 힘을 써주겠다고 이야기한다.
전화를 끊은 백상호는 혼잣말을 한다.
" 이걸 어쩌나 이쪽(차영진 경감)은 막아줄 수가 없는데.. "
은호의 생활기록부를 보고 있던 희섭은 선우(류덕환)와의 식사자리에서 은호를 괴롭히는 사람이 주 동명이라는 학생이라고 들은걸 기억하고 주동 명의 생활 기록부를 가져오라고 지시한다.
희섭은 주동명의 생활기록부를 보며 현재는 문제가 없지만 혹시 모르니 동명에 대해서 좀 더 알아보라고 지시한다.
장기호의 독백
교회로 들어가는 장기호 ( 권해효 ).
장기호 : 세상 모든 일을 주관하신 하나님 아버지 악의 무리로부터 저를 구하소서.
장기호 : 저에게 악을 물리칠 힘을 주소서. 부디 주님의 길로 인도하소서.
장기호 : 또한 당신의 어린양 고은호.
장기호 : 그 아인 의로운 아이니 부디 굽어 살피소서.
고은호는 장기호의 목숨을 살려줬기 때문에 이러는 것일까? 아니면 다른 이유가 있는 것일까?
권해효 아저씨의 신들린 연기력.. ㄷㄷㄷ 하다.
백상호의 과거
신생명교회에 들렸던 백상호 ( 박훈 )는 그곳에서 어린 시절부터 알고 지낸 할아버지 한 분을 만나게 된다.
할아버지는 백상호를 보자마자 이런 이야기를 한다.
할아버지 : 출세했다. 아사 직전에 발견돼서 저것이 저저저 살아남도 사람 구실을 할까 했는데 어느 날 호텔 대표가 되더니 이사장까지!!!
백상호 대표는 어떻게 호텔 대표가 된 것일까?
백상호 대표는 할아버지에게 장기호 소식을 알게 되면 자기에게 조용히 알려달라며 뇌물성 돈을 준다.
할아버지는 백상호가 가기 전에 보여줄 것이 있다며 어린아이들이 찍혀있는 사진 앞으로 데려간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