철없는 외삼촌

철없는 외삼촌 블로그를 인포헬풀 이라는 새로운 이름의 워드프레스 블로그로 이전 하였습니다. 더 높은 퀄리티의 최신 IT 정보를 확인 할 수 있으니 많은 관심 부탁 드립니다. 그리고 유튜브 채널 컴테크에 접속하시면 블로그 정보를 영상으로 시청 하실 수 있습니다. 감사합니다.

 

 

 

안녕하세요 외삼촌입니다. 제가 저번에 카카오뱅크 전세자금대출 거절 되었는데요!! 거절 사유에 대해서 궁금해 하시는 분들이 많아서 한번 상세하게 적어볼까 합니다. 저와 함께 대출 거절로 계약금 날릴뻔 했던 그 급박했던 현장속으로 같이 가보시죠!!

 

 카뱅 전세자금대출 거절 사유

 

글이 좀 길어서 음슴체로 쓰도록 하겠습니다.

1. 전세계약서의 입주 일자와 실제 입주 일자가 다르면 대출 거절사유가 된다.

 

 1) 저 같은 경우는 이사 갈 전세집이 공실이었음.

 

 2) 그래서 일단 5월 15일 입주로 해서 계약을 작성함. 

 

 3) 근데 그 당시 살고 있던 집이 4월 28일자로 집이 나가버림. 

     ( 언제 집이 나갈지 알수 없었던 저는 결국 4월28일자로 집을 나가겠다고 함 ㅠ )

 

 4) 집주인 한테 이야기 하여 4월 28일날 입주한다니까 OK 하였음.

 

 5) 대출에 대해 아무것도 모르던 저는 카뱅에 전세자금 대출 신청을 함.

아래 카뱅 대출 신청 방법 포스팅을 확인하시면 제가 어떻게 카뱅대출 신청했는지 알수 있습니다.

 

카카오뱅크 전세자금대출 신청 방법

카카오뱅크 전세자금 대출받기 한도/ 금리 확인, 필요서류 제출, 서류 심사 과정까지 리뷰 하도록 하겠습니다. 참고로 대출신청은 15~30일 전에 대출 신청 가능 합니다. 필요하신 분들은 기간이 ��

myuncle-mrahn.tistory.com

 

6) 카뱅에서 전세자금 대출시 제출 하라는 문서도 모두 제출함. 

 

7) 저는 신용 1등급, 빚이 1도 없었기 때문에 당연히 대출 통과 될줄 알았음.

 

8)  근데 3일 뒤 거절되었다는 전화가 옴. 으으.. 멘붕.

 

9) 거절사유는 계약서 상 입주 일자가 5월 15일인데 실제 입주가 4월 28일이라서 거절되었음

 

10) 다른 은행( 하나, 우리, 기업) 3군데 정도 알아보니 모든 은행이 계약서 상 입주일자와 실제 이사 일자가 같아야 대출이 가능하다고 함.

 

11) 부랴부랴 부동산에 가서 계약서 입주일자 변경하여 새로 계약 하였지만 이사 기간이 20일도 안남은 상태였음. 

(보통 전세자금대출 준비는 1달전에 준비해야 함. 그래야 안전빵, 늦어도 최소 2주전 까지는 계약이 완료되어야 함. )

 

12) 대출 못하면 계약금을 날릴수도 있는 상황이 발생함.

 

13) 부동산 사장님께 상담을 드리니 자기가 잘 아는 대출상담사가 있으니까 한번 상담 받아보라고 함.

 

14) 곧바로 전화걸으니까 상담사 아저씨가 부동산으로 오겠다고함.

 

15) 상담사 아저씨는 대출 가능하니까 걱정말라고 저를 안심 시킴. 

 

16) 상담사 아저씨가 달라는 서류 준비해서 2일만에 계약함. 

 

17) 금리도 2.4% 최저 금리로 계약 완료. 

 

18) 다행히 4월 28일 입주날 오전에 집주인에게 전세자금대출이 입금 됨. 

( 전세자금 대출은 대출받는 사람이 은행에 오지게 전화해야 됨. 안그럼 전세자금 입금 할때까지 은행에서는 이야기를 안해줌.  )

 

19) 만약 이사가는데 대출을 못했다? 거절당했다? 그러면 부동산 가서 사장님께 알고있는 대출상담사좀 알려달라고 하면 다 알려줌.

 

20) 신용불량자만 아니면 어떻게든 대출하는 방법을 상담사들이 알려줄것임. 

 

제가 대출하면서 대출 거절 사유에 대해 알아보았는데요. 한번 상하게하게 확인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카카오뱅크 전세자금대출 거절 사유 

 

1. 기존 대출이 있을 경우 거절 될 수 있다.

 

2. 전세자금대출은 주인의 허락이 있어야 하는데 주인이 외국에 있는 경우 거절될 수 있다.

 

3. 신용등급이 5~6등급 이면 거절 될 수 있다. ( 카뱅은 거의 거절된다고 보시면 됩니다. 그리고  5~6등급이면 제 2금융권 대출을 알아보아야 합니다. )

 

4. 전세대출 시 이사갈 집에 세입자가 있어도 대출은 가능 합니다. (의외로 알아보는 분들이 많으시네요)

다만, 이사 날에 전입신고 한 서류를 은행에 제출 안하시면 바로 다음날에 전세자금 갚으라고 독촉장 날라옵니다. ㄷㄷ

 

이렇게 4가지 사항이 거절사유가 가장 많다고 합니다.

 

카카오뱅크 대출 심사는 비대면인 만큼 까다롭기로 소문이 나있습니다.  카뱅 뿐만 아니라 다른 여러 은행들도 두루두루 알아보시기 바랍니다.

 

특히 대출 상담사를 통해 알아보시면 더욱 편하게 대출 받으실 수 있습니다.!!

 

여러분들에게 도움이 될 컨텐츠

 

아파트 실거래가 조회하는 방법

 

청약가점 계산기가 필요없는 너무 쉬운 가점계산 방법!!!

 

동거인 전입신고 온라인 신청 방법 ( 아파트 기준 )

 

청년 주거 급여 총 정리, 상세하게 설명 드립니다.

 

주민등록등본 인터넷 발급 방법 상세하게 알려드릴게요!!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