철없는 외삼촌

철없는 외삼촌 블로그를 인포헬풀 이라는 새로운 이름의 워드프레스 블로그로 이전 하였습니다. 더 높은 퀄리티의 최신 IT 정보를 확인 할 수 있으니 많은 관심 부탁 드립니다. 그리고 유튜브 채널 컴테크에 접속하시면 블로그 정보를 영상으로 시청 하실 수 있습니다. 감사합니다.

 

 

 

 

요즘 친구들과 어울리다 보면 한 친구가 총무를 보고 그날 지불했던 금액을 더치페이 하는 경우가 굉장이 많은데요!! 저같은 경우는 계좌번호로 일일이 물어보고 입력하기 귀찮으니까 카카오페이를 이용하여 문자로 송금을 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그런데 카카오페이 송금을 하려다가 금액이 잘못 됬다면? 생각만 해도 아찔하죠? 

 

오늘은 카카오페이 송금취소 하는 방법 2가지에 대해서 상세하게 알아보까합니다. 그럼 지금부터 시작합니다.

 

목차

     
 

카카오페이 송금취소 방법 

 

송금하자마자 금액이 잘못됬다는 것을 인지한 경우

예를 들어 1원을 보내야 하는데 2원을 누르고 보내기 버튼을 클릭 하였습니다. 송금이 완료되면 송금 완료 화면으로 이동되는데 이때 우측 상단에 송금취소 버튼을 클릭하고 송금 취소 메세지가 뜨면 확인 버튼을 클릭하면 송금이 취소 됩니다.

 

물로 상대방 카톡에는 송금이 취소 되었다는 카톡 메세지가 전달이 됩니다. 이렇게 되면 다시 금액이 내 카카오페이 계좌로 입금되게 됩니다. 추가로 카카오페이 계좌에 송금금액이 모자라서 연동계좌( 카카오페이와 연동되어 있는 주거래 은행계좌)에 돈을 끌어다가 썼다가 송금취소를 하면 카카오페이와 연동계좌로 각각 입금 되는게 아니라 카카오페이에 모두 입금 되며, 연동계좌에 들어갈 돈은 직접 카카오페이로 입금 해야 합니다. 

 

 

송금완료 후 나중에 잘못된 것을 인지한 경우

송금을 완료 하고 시간이 조금 흘러서 나중에 금액이 잘못된 것을 인지한 경우 한가지 확인 할것이 있습니다. 바로 내가 카카오페이로 보낸 문자송금을 상대방이 "받기" 버튼을 눌렀냐 안눌렀냐 입니다. 

 

아직 상대방이 받기 버튼을 누르기 않은 상태라면 다시 내 카카오페이로 들어가서 우측에 위치한 쩜쩜쩜 표시를 누르고 내역보기를 선택합니다. 그리고 송금보낸 내역을 선택하여 제일 하단에 위치한 송금취소 버튼을 클릭하면 송금이 취소 됩니다.

 

송금이 취소되면 다시 내 카카오페이 계좌로 금액이 입금되고 상대방 카카오톡에는 송금이 취소되었다는 메세지가 전송되게 됩니다.

 

요약해보면 본인이 송금을 보냈지만 받는 사람이 "받기" 버튼을 누르지만 안으면 다시 송금 취소가 가능하다 라고 인지하시면 되겠습니다. 추가로 상대방이 "받기" 버튼을 3일동안 누르지 않으면 자동으로 환불되오니 참고바랍니다.

 

 

이미 받기 버튼을 눌러서 금액을 받았다면?

다행히도 카카오페이 송금은 카카오톡 친구에게만 보낼 수 있습니다. 즉 아는 사람이기 때문에 만약 상대방이 이미 받기 버튼을 눌러 금액을 받았다면 양해를 구하고 다시 보내달라고 이야기하는 방법 밖에는 없습니다. 참고로 문자 송금이 아닌 계좌번호 찍어서 카카오페이로 송금을 했다면 취소가 불가능하며 상대방이 별도로 입금 하지 않는 이상 받을 방법이 없다는 것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그래서 금액 정산 시에는 카카오페이 송금을 카카오톡으로 전달하는 것이 그나마 송금 실수를 취소 할수 있는 방법이기 때문에 이 방법을 추천 드립니다.

 

여러분들에게 도움이 될 컨텐츠

 

신용카드 만들때 현금 주는 곳 찾는 방법

 

롯데포인트(L.Point) 현금화 하는 방법

 

해외 ATM 현금 인출 수수료가 싼 체크카드 BEST 3

 

농협 체크카드 추천 - 최고의 포인트 적립 혜택 "라이언 치즈 체크카드 "

 

"차이카드" 매일 80% 할인해주는 역대급 카드 소개[광고아님]

 

신한카드 Mr.Life (미스터라이프) 혜택 파헤치기!!

 

신한카드 결제일별 이용기간 및 결제일 설정은 몇칠이 좋을까?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