철없는 외삼촌

철없는 외삼촌 블로그를 인포헬풀 이라는 새로운 이름의 워드프레스 블로그로 이전 하였습니다. 더 높은 퀄리티의 최신 IT 정보를 확인 할 수 있으니 많은 관심 부탁 드립니다. 그리고 유튜브 채널 컴테크에 접속하시면 블로그 정보를 영상으로 시청 하실 수 있습니다. 감사합니다.

 

 

 

코원에너지 서비스 카카오톡 결제

 

혼자 자취를 하시는 분들이나 이사를 가시는 분들은 필수적으로 코원에너지에 도시가스비 결제 신청을 하시거나 전입 전출 신청을 하셔야하는데요!! 예전에는 지로로 도시가스비가 각 세대별로 전달이 됬었고 , 전입 전출은 코원에너지로 전화를 통해 신청을 하였습니다. 그러나 요즘에는 코원에너지를 카카오톡 채널에 추가하여 도시가스비를 간편하게 결제하고 전입 전출 신청을 가능하다고 하는데요!! 지금부터 코원에너지 도시가스비용을 카카톡 채널 추가를 통해 간편하게 결제하는 방법에 대해 알려드리겠습니다.

 

지금부터 시작합니다.

 

목차

     

 

코원 에너지 도시가스비 결제 방법

 

코원 에너지 도시가스비용을 카카오톡으로 결제하기 위해서는 카카오톡에 코원에너지를 추가하고 본인의 주소를 가입하는 절차를 거쳐야 합니다. 지금부터 카톡채널 추가 및 주소가입 방법을 확인 후 카톡으로 도시가스비 결제하는 방법에 대해 상세하게 알아보겠습니다.

 

코원에너지 카톡채널 추가하기

카톡에 들어가서 친구목록 화면에서 상단에 돋보기 모양을 누릅니다. 그리고 코원에너지를 검색 후 코원에너지서비스 카톡 채널에 검색된 항목을 선택합니다. 채널 상세 페이지에 들어가면 중앙에 위치한 채널추가 버튼을 눌러줍니다.

 

광고와 마케팅 메시지를 카카오톡을 받아볼수 있다는 메세지가 뜨는데요!! 취소가 아닌 반드시 확인을 누르셔야합니다. 왜냐하면 월에 한번씩 도시가스비 결제 알람이 카톡으로 오는데 취소를 누르면 알람이 오지 않기 때문입니다. 그렇기 떄문에 필수적으로 마케팅 수신 메세지 창이 뜨면 확인을 누릅니다. 이제 채팅창화면으로 이동하면 코원에너지가 메세지를 보냈습니다. 채팅창을 눌러서 들어가보면 코원에너지 서비스 관련 여러 기능들을 이용 할수 있습니다. 

 

채널에 추가를 완료했다면 이제 코원에너지에 내가 살고 있는 집 주소를 가입하도록 하겠습니다.

 

코원에너지 회원 가입하기

코원에너지 채팅창에 들어가보면 여러메뉴가 보이는데 우측 하단에 가입/관리 버튼을 누릅니다. 그다음 가족공유 , 가입관리 두가지 메뉴가 보이는데요!! 가입관리 메뉴를 누릅니다. 현재 저는 가입이 되어있는상태라 주소가 안나타나는데 가입이 안되어 있는 인원은 가입관리 화면에서 본인의 주소가 나타납니다. 주소를 체크하고 "주소가입" 버튼을 누르면 가입이 완료되어 월 1회 도시가스비용이 카톡을 통해 알림이 전달 됩니다.

 

코원에너지 월 도시가스비 결제하기

요금조회 나부 버튼 선택 - 요금납부 메뉴 선택 - 신용카드 종류를 누른 후 본인의 주거래 신용카드를 선택하고 확인 버튼을 누릅니다.

 

제일 하단에 위치한 결제 버튼을 누르면 본인의 주거래 카드로 결제하겠냐는 메세지가 뜨는데 확인 버튼을 눌러줍니다. 그러면 본인의 주거래 카드 모바일 결제 화면으로 이동이됩니다. 이제 결제하기 버튼을 눌러 도시가스비용 결제를 진행하시면됩니다.

 

 

그 외 유용한 기능들

 

코원에너지 채널에서는 도시가스비 결제 뿐만아니라 가스비 관련하여 여러가지 유용한 기능들을 제공하고 있는데요!! 지금부터 상세하게 알아보겠습니다.

 

이사방문신청

보통 이사를 갈때 , 올때 전출 신청, 전입 신청을 해야하는데 이전에는 전화를 해서 신청을 했었다면 이제는 카톡의 이사방문 신청 메뉴를 통해 간편하게 전출 전입 신청을 할수 있습니다. 카코원에너지서비스 메뉴중에 이사방문신청을 하신후 이사를 가신다면 전출신청, 이사올 집으로 들어왔다면 전입신청을 눌러주시면 됩니다. 그외에 가스렌지 교체를 한다거나 예약을 했는데 시간을 변경하거나 취소를 원하시면다면 이사방문신청 메뉴를 통해 모든것을 해결하실수 있습니다. 

 

자동이체 신청

자동이체 신청도 가능합니다. 자동이체신청 메뉴로 들어가보시면 카드자동이체 시청 또는 계좌 자동이체 신청이 가능한데요!! 저는 자동이체가 편하긴 한데 그래도 금액이 매월 얼마나 나가는지 확인 후 제가 직접 결제하는 것을 선호하기 때문에 자동이체 신청 기능은 사용하지 않았는데요!! 필요하신 분들은 이 메뉴를 통해 자동이체를 신청 하실수 있습니다.

 

 

요금조회납부

요즘납부 이력도 확인이 가능합니다. 요즘조회납부 메뉴로 들어가면 요금 납부 이력, 최근 13개월 요금 및 사용량, 요금상세조회 메뉴를 통해 지난 사용 이력들을 확인 하실수 있습니다. 

 

오늘은 코원에너지 서비스 채널 추가를 통해 도시가스비 결제하는 방법과 그외 여러가지 유용한 꿀팁들을 확인해보았는데요!! 어렵지 않으니 카톡 채널 추가하여 편리하게 이용하세요!!

 

여러분들에게 도움이 될 컨텐츠

 

동거인 전입신고 온라인 신청 방법 ( 아파트 기준 )

 

주민등록등본 인터넷 발급 방법 상세하게 알려드릴게요!!

 

세대 분리 및 세대주 변경 방법

 

부동산 등기부등본 인터넷 발급 방법

 

가족관계증명서 인터넷 발급 방법 알려드릴게요!!

 

공무원 및 일반직장인 재직증명서 인터넷 발급하는 방법

 

확정일자( 전세 계약서 ) 온라인으로 받는 방법

 

아파트 전세 계약 순서 / 절차 및 주의사항 ( 전세계약 + 전세대출 )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