철없는 외삼촌

철없는 외삼촌 블로그를 인포헬풀 이라는 새로운 이름의 워드프레스 블로그로 이전 하였습니다. 더 높은 퀄리티의 최신 IT 정보를 확인 할 수 있으니 많은 관심 부탁 드립니다. 그리고 유튜브 채널 컴테크에 접속하시면 블로그 정보를 영상으로 시청 하실 수 있습니다. 감사합니다.

 

 

 

 

많은 분들이 한번 삽입으로 잔액걱정없이 사용 할 수 있는 편리한 하이패스카드를 원하실 텐데요!! 신용카드를 신청하자니 연회비가 아깝고 매번 충전을 하자니 번거롭습니다. 그래서 오늘은 연회비 없이 , 잔액걱정 없이 사용하는 "셀프형 자동충전 하이패스카드"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목차

     

 

셀프형 자동충전카드란?

 

셀프형 자동충전카드는 후불 하이패스카드와 선불하이패스카드의 장점만을 골라 만든 제품으로 연회비는 없으면서 잔액걱정 없이 사용 할수 있는 하이패스카드 입니다. 온라인을 통해 결제가능한 계좌 또는 신용카드 정보를 등록하면 지정하신 결제수단을 통해 카드잔액이 1만원 이하일 시 5만원이 자동으로 충전되는 하이패스 카드 입니다. 즉, 한번 등록으로 연회비 걱정 없이, 잔액걱정없이 사용가능하다는 뜻입니다.

 

 

어디서 구매 가능한가요?

셀프형 자동충전카드는 집 근처 어디에나 있는 GS25, GS슈퍼마켓, CU, 세븐일레븐, 이마트24, 미니스톱에서 구입 하실수 있고 또 온라인 쇼핑몰을 통해 구입 할 수 있습니다.

 

일부 판매처에서는 셀프형 자동충전카드와 무기명 선불일반카드 2종을 판매하고 있습니다. 셀프형 자동충전카드를 구입하고 싶으신 분들은 포장 겉면의 색상으로 한번에 구분이 가능합니다. 겉면의 색상이 파랑색인 것을 구매하시면 됩니다.

 

셀프형 자동충전카드 상세정보

 

셀프형 자동충전카드는 반드시 온라인으로 등록을 하셔야 합니다. 온라인 등록 전 편의점이나 고속도로에서 충전을 시도하거나 사용을 시도하게 되면 사용이 불가능한 카드로 전환되니 반드시 온라인등록을 먼저 하셔야 합니다. 

 

포장지에는 셀프형 자동충전카드로 결제가 가능한 휴게소리스트가 나오는데요!!! 해당 휴게소에서는 음식이나 음료, 간식등을 셀프형 자동충전카드로 간편하게 결제 가능합니다.

 

주요 사항으로는 셀프형 자동충전카드는 온라인 등록 후 24시간 이후 사용 가능하다는 점과 등록이 완료된 후에 최초 잔액은 0원으로 하이패스 차로를 지나면 자동으로 통행료가 결제된다는 점이 있습니다. 잔액이 0원으로 안내되더라도 안심하시고 이용하시면 됩니다.

 

 

셀프형 자동충전카드 온라인 등록 방법

 

1.  포털사이트에 하이플러스카드를 검색하고 공식 웹사이트로 접속합니다.

 

2. 자동충전카드서비스 메뉴에 셀프형 자동충전카드등록을 클릭 합니다.

 

3. 하이패스 카드 뒷면에 나와있는 카드번호를 입력 후 본인명의 휴대폰 인증을 하면 자동으로 성명 및 생년월일이 입력 됩니다.  그리고 결제수단을 선택하고 결제정보를 입력 합니다. 마지막으로 ARS 인증을 마치면 약관에 동의 후에 셀프형 자동충전카드를 등록 할수 있습니다. 2차결제 등록은 1차결제 수단으로 결제가 안 될 경우에 사용하는 기능으로 필요하신 경우 신청하시면 되겠습니다. 

 

4. 등록이 완료되면 셀프 자동충전카드 등록이 완료되었다는 메세지가 뜨면 성공적으로 등록이 된 것입니다.

 

사용시 주의사항

온라인 등록 후 차량에 셀프형 자동충전카드를 하이패스 단말기에 꽂으면 "잔액이 부족합니다." " 잔액이 0원 입니다." 라는 음성을 들으실수 있는데요!! 이런 알림 음성이 나와도 걱정하지 마시고 그냥 하이패스 차로를 지나면 자동으로 5만원이 충전되면서 금액을 지불하게 됩니다. 걱정마시고 사용하시면 되겠습니다.!!!

 

여러분들에게 도움이 될 컨텐츠

 

자동차 할부로 차량 구매하는 절차

 

자동차 보험 가입 시 필요한 기본 지식 [ 초보자 가이드]

 

자동차 365 중고차 시세 및 매물 조회 방법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