철없는 외삼촌

철없는 외삼촌 블로그를 인포헬풀 이라는 새로운 이름의 워드프레스 블로그로 이전 하였습니다. 더 높은 퀄리티의 최신 IT 정보를 확인 할 수 있으니 많은 관심 부탁 드립니다. 그리고 유튜브 채널 컴테크에 접속하시면 블로그 정보를 영상으로 시청 하실 수 있습니다. 감사합니다.

 

 

 

요즘 특정 사이트에 회원 가입을 한다거나, 이사를 가서 전입신고를 한다거나 할때 집주소를 입력을 해야하는데요!! 옛날에는 지번 주소를 입력하면 됬었는데 요즘에는 신주소 인 도로명주소로 변경되면서 지번이 아닌 도로명주소로만 입력해 달라는 곳도 굉장히 많아졌습니다. 그래서 오늘은 지번 주소(구주소)를 도로명주소(신주소)로 안내해주는 사이트를 활용하여 구주소를 신주소로 변환하는 방법에 대해 소개할까합니다. 

 

그럼 지금부터 시작합니다.

 

목차

     

 

 

도로명주소  안내시스템 활용 방법

 

도로명주소 안내시스템 바로가기

우선 지번주소 밖에 모르는 상황에서 도로명주소로 변환하기 위해서는 아래 링크를 클릭하여 도로명주소 안내시스템 사이트에 접속합니다.

 

도로명주소 안내시스템

국가기초구역이란 각종 관할구역(통계, 우편, 소방, 경찰 등)을 관리하기 위해 나눈 단위 구역입니다.국가기초구역번호는 우편번호로 사용됩니다.

www.juso.go.kr

 

주소 검색을 통한 도로명주소로 변환

도로명주소 안내시스템에 접속하면 여러가지 방법으로 지번주소를 도로명주소로 변환이 가능하지만 사람들이 가장 간편하고 많이 사용하는 방법은 주소 검색을 통한 변환 입니다. 중앙에 보이시는 검색창에 본인이 살고 있는 집주소를 입력하고 돋보기 모양의 검색 버튼을 클릭하면 조회가 간편하게 됩니다. 참고로 상세주소를 굳이 넣을 필요없습니다. 

 

저는 지도에 보이는 아무 지번이나 한번 입력해보았는데요!! 삼전동 42-5번지 지번을 입력하자 도로명주소와 우편번호까지 상세하게 나오는 것을 확인 할수 있습니다. 

 

도로명주소 지도로보기

검색된 주소에서 우편번호 우측에 지도모양을 클릭하면 검색된 주소의 지도 위치를 확인 할수 있습니다. 

 

지도버튼을 클릭해보면 내가 검색한 주소를 지도로 볼수 있고 도로명주소, 지번주소, 우편번호 등을 지도 상에서 확인 할수 있습니다.

 

도로명 영문주소 변환하기

검색된 도로명주소를 영문으로 변경하고 싶으시다면 우편번호 제일 오른쪽에 위치한 문서 아이콘을 클릭하시면 검색된 도로명 주소를 영문주소로 변환해 줍니다. 해외직구 하실 때 간편하게 이용하실수 있습니다.

 

한번에 많은 지번주소를 도로명주소로 변환하는 방법

 

혹시 한번에 여러 지번의 주소를 도로명 주소로 변환해야 한다면 도로명주소 안내시스템 메인화면에서 주소 전환 메뉴를 이용하면 됩니다.

 

주소전화 메뉴를 클릭하면 지번을 입력 할수 있는 화면이 뜨는데요!! 최대 100만건 까지 입력이 가능합니다. 지번 입력 후 우측에 상세주소를 입력하고 제일 아래 도로명주소 전환 버튼을 클릭하면 입력한 수만큼의 지번주소가 도로명주소로 변환되게 됩니다. 많은 주소를 변환할때 유용하게 활용 할수 있습니다.

 

지번주소를 도로명주소로 변경하는 방법 매우 쉽지요? 도로명주소가 필요하다면 당황하지 마시고 도로명주소 안내시스템을 검색하여 간편하게 변환해 보세요!!!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