철없는 외삼촌

철없는 외삼촌 블로그를 인포헬풀 이라는 새로운 이름의 워드프레스 블로그로 이전 하였습니다. 더 높은 퀄리티의 최신 IT 정보를 확인 할 수 있으니 많은 관심 부탁 드립니다. 그리고 유튜브 채널 컴테크에 접속하시면 블로그 정보를 영상으로 시청 하실 수 있습니다. 감사합니다.

 

 

 

 

지방세 완납증명서 발급 방법

 

오늘은 지방세 완납증명서는 무엇인지 ,  발급 방법은 어떻게 되는지 상세하게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목차

     
 

 

지방세 완납 증명서 란?

 

지방세를 납부하고 금액을 완전히 납부하였다는 사실을 증명하고자 발급받는 문서를 지방세완납증명서라고 합니다. 지방세완납증명서를 발급받는 경우 가까운 동사무소 또는 세무서를 직접 방문하거나 온라인 신청을 통해 발급이 가능합니다.  지방세완납증명의 경우 현재 체납된 금액이 없다는 것을 확인하기 위한 것으로 제출용도나 사용 목적이 분명한 경우에 발급을 신청할 수 있습니다.

 

좀 더 상세히 말씀드리면 지방세는 지방자치단체에서 부과하여 징수하는 세금으로 지방자치단체에서 업무를 수행하거나 지역주민이 해당관할에 거주하는데 편리함을 도모하고자 징수하는 조세 입니다. 지방세에 포함되는 항목으로는 주민세, 취득세, 등록세, 재산세, 자동차세 등이 있으며 해당 담당거주지와 관련한 경비의 일종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지방세납부기한에 맞춰 납부를 해야 하며 납부기한이 지난 경우 가산세가 부과하여 더 많은 세금을 내야 하므로 기한을 준수할 수 있도록 해야합니다.

 

 

지방세 완납 증명서 발급 방법

 

1. 포털사이트에 "정부 24"를 검색하여 사이트에 접속합니다.

 

2. 정부24 홈에서 "지방세 납세증명" 버튼을 클릭 합니다.

 

3. 민원안내 및 신청 화면으로 이동됩니다. 신청방법은 인터넷 신청이 가장 편리하지만, 인터넷 신청 외에 방문, FAX, 우편 으로도 신청이 가능합니다. 수수료는 무료이며 신청시 즉시 처리됩니다. 하단에 신청하기 버튼을 클릭 합니다.

 

4. 회원 / 비회원 신청란이 있는데 아무래도 비회원으로 신청을 하시는 분들이 많을것 같아 "비회원 신청하기" 버튼을 클릭하여 계속해서 진행하도록 하겠습니다.

 

5. 비회원인 경우 비회원 신청 정보를 입력해야 합니다. 정보수집 및 고유식별정도에 동의합니다 체크 후 이름, 주민등록번호, 입력 확인 번호를 입력 후 제일 하단에 확인 버튼을 클릭 합니다.

 

6. 지방세납세증명신청은 크게 신청자 정보 입력, 신청 목적 , 수령방법 등 이렇게 3가지로 나누어집니다. 신청내용 항목에 신청자 정보를 입력하시고 , 신청내용에는 증명서 사용목적을 선택합니다. 목적에는 "대금수령","해외이주","부동산 신탁등기", " 그 밖의 목적" 등 4가지 항목이 있습니다. 위에 3가지 항목에 해당하지 않으시면 "그 밖의 목적" 을 선택하신 후 목적입 수기로 입력해 주시면됩니다. 수령방법은 온라인 발급으로 신청해주시고 발급 부수는 원하시는 수량을 입력합니다.  모든 정보가 입력되면 제일 하단 민원신청하기 버튼을 클릭합니다.

 

7. 인증서 입력 팝업이 뜨는데 본인을 인증 할 수단을 선택하여 본인 인증을 합니다. 

 

8. 신청이 완료되면 서비스 신청내역 페이지로 자동 이동되며 , 문서출력 버튼을 클릭 합니다.

 

9. 지방세 완납 증명서 인쇄 팝업창이 뜨면 우측 상단 인쇄 버튼을 클릭하여 출력 하시면 됩니다.

 

지금까지 지방세완납증명서 발급 방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