철없는 외삼촌

철없는 외삼촌 블로그를 인포헬풀 이라는 새로운 이름의 워드프레스 블로그로 이전 하였습니다. 더 높은 퀄리티의 최신 IT 정보를 확인 할 수 있으니 많은 관심 부탁 드립니다. 그리고 유튜브 채널 컴테크에 접속하시면 블로그 정보를 영상으로 시청 하실 수 있습니다. 감사합니다.

 

 

 

오늘은 내가 사용하고 있는 신용카드의 포인트를 통합으로 조회하고 보유한 포인트를 내 통장으로 현금화하여 입금하는 방법에 대해서 상세하게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카드포인트 통합조회 및 현금화 하는 방법

 

1. 포탈사이트에 "카드포인트 통합조회시스템" 을 검색해서 첫번째 항목에 있는 사이트를 클릭하여 접속합니다.

 

2. 메인 페이지에서 "통합조회&계좌입금" 버튼을 클릭합니다.

 

3. 오른쪽 상단에 위치한 전체동의 체크 후 아래쪽에 확인 버튼을 클릭 합니다.

 

4. 본인 확인을 해야하는데 본인인증 방법이  "카드인증" "아이핀인증" "휴대전화인증"  이렇게 3가지가 있습니다.  저는 휴대전화인증을 선택하여 본인인증을 진행하도록 하겠습니다.

 

5. 본인이 이용중인 이동통신사 입력 후 "이름 , 휴대폰번호" 입력 및 약관 동의 체크 후 확인 버튼을 클릭 합니다. 

 

6. [스마트폰] 본인의 스마트폰으로 본인확인 요청 알람이 뜨는데 , 간편본인확인 하기 버튼을 클릭 - 암호 입력을 하시면 간편 본인 확인이 완료 됩니다.

 

 

7. 본인 확인이 완료되면 위임장 팝업창이 뜨는데 카드포인트 통합조회 및 계좌입금 서비스를 이용하려면 해당 기관에 내 카드 정보를 조회를 위임한다는 동의가 필요합니다. 우측 하단에 위임동의 버튼을 클릭합니다.

 

8. 본인 확인을 위해 주민등록번호 뒷자리를 입력 후 조회 버튼을 클릭 합니다.

 

9.  1금융권에서 서비스하고 있는 총 11개의 카드사에서 카드포인트 통합조회가 가능합니다. 아래쪽에 카드포인트 통합조회를 클릭 합니다. ( 만약 내가 사용하는 카드가 명단에 없다면 해당 카드사에 연락해서 직접 계좌 입금 신청을 해야합니다. )

 

10. 내가 가지고 있는 카드사의 통합 카드 포인트 잔여 포인트를 확인 할수 있습니다. 이 잔역 포인트를 내 계좌에 현금으로 입금하고 싶다면 우측하단에 포인트 계좌 입금하기 버튼을 클릭 합니다.

 

 

11. 입금요청 포인트를 입력 할수 있는데 포인트 전부를 입금하고 싶으면 오른쪽에 위치한 전부입금 버튼을 클릭하시면 되고 포인트 중 일부만 입금하고 싶다면 입금 금액을 넣어주시면 됩니다.  입금요청 포인트를 모두 입력 하셨으면 아래쪽에 포인트 계좌 입금 신청 버튼을 클릭 합니다.

 

12. 서비스 이용시 유의사항 팝업이 뜨는데 요약하자면 실시간 입금 가능 카드사가 있고 특정 기간 이후에 입금 가능한 카드사가 있으니 참고하라는 내용입니다. 내용 확인 하신 후 아래쪽에 확인 버튼을 클릭 합니다.

 

13. 이제 입금받을 계좌정보를 입력 후 오른쪽에 인증버튼을 클릭하시면 본인 명의로 된 계좌가 맞다면 "계좌인증에 성고하였습니다." 라는 메세지 알람이 뜨게 됩니다. 확인 버튼을 클릭 합니다.

 

 

14.  계좌인증까지 완료 후 하단에 확인 버튼을 클릭하면 "계좌입금 요청이 정상적으로 완료되면 취소 및 정정이 불가능하합니다. 포인트를 입금 요청 하시겠습니까?" 라는 메세지 알람이 뜨는데 확인 버튼을 클릭합니다.

 

15. 카드사 별로 계좌입금 신청 처리 결과를 확인 하실수 있고 아래쪽에 서비스 이용 종료하기 버튼을 클릭하시면 카드사별 포인트를 계좌입금하여 현금화 신청하는 모든 작업이 완료 됩니다. 

 

16. 특정 카드사에서는 신청하자마자 10초도 안되서 카드포인트가 제 통장으로 입금이 되었습니다. 몇몇 카드사는 다음날 입금된다는 문자를 보내왔습니다. 어렵지않게 카드포인트를 내 계좌로 입금 완료하였습니다.!!

 

오늘은 카드사별로 내가 보유한 잔여 포인트를 통합으로 조회하는 방법과 이 포인트를 현금화 하여 내 계좌에 입금하는 방법까지 상세하게 알아보았습니다.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