철없는 외삼촌

철없는 외삼촌 블로그를 인포헬풀 이라는 새로운 이름의 워드프레스 블로그로 이전 하였습니다. 더 높은 퀄리티의 최신 IT 정보를 확인 할 수 있으니 많은 관심 부탁 드립니다. 그리고 유튜브 채널 컴테크에 접속하시면 블로그 정보를 영상으로 시청 하실 수 있습니다. 감사합니다.

 

 

 

현재 우리나라에는 "배달의 민족, 요기요, 배달통 그리고 쿠팡 이츠,  우버 이츠,  위메프오" 가 대표적인 배달 APP이라고 할 수 있겠습니다.  하지만 배달의 민족이 59.2% 요기요가 35.6% 로 전체 우리나라 배달앱 시장의 94.8% 를 차지하는 상황으로 배달의민족과 요기요의 싸움이라고 볼 수 있겠습니다. 더불어 배달을 하시겠다고 마음먹으셨으면 이 두 회사를 가입하지 않고서는 배달을 하기가 사실상 어렵다 라고 말씀드리고 싶습니다.그래서 오늘은 배달의 민족, 요기요 중에 요기요 사장님 사이트에 입점을 신청하는 방법에 대해 알려드릴까 합니다. 

 

그럼 지금부터 시작합니다.

 

목차

     

 

신청 전 준비 서류

 

요기요 사장님사이트 입점 전에 반드시 준비해야 할 준비 서류들이 있습니다. 입점시 필요한 정보들이기 때문에 반드시 준비하셔야 합니다. 특히 5번 항목을 보시면 대표메뉴 사진을 준비하셔야 하는데 이 사진은 요기요 대표메뉴의 노출되는 사진이 되겠습니다. 모든 메뉴 사진을 올리셔도 되고 대표메뉴만 사진을 찍어서 올리셔도 됩니다. 이 대표메뉴 사진이 있고 없고의 차이는 바로 주문으로 연결되기 때문에 대표메뉴 사진 또는 전체메뉴 사진은 꼭 준비를 하시는것이 좋습니다. 그리고 6번째 항목의 로고는 요기요 APP 상에서 식당을 나타낼수 있는, 대표 할 수 있는 로고이기 때문에 반드시 제작하시기 바랍니다. 

1. 사업자등록증 사본 ( 사진 )

2. 영업허가증 사본 ( 사진 )

3. 통장 사본 ( 사진 )

4. 신분증 사본 ( 사진 )

5. 대표메뉴 사진 

6. 로고 (썸네일 - 180x180 픽셀 )

 

추가적 준비 사항

추가적으로 준비 사항이 있습니다. 첫번째로 매장 영업시간이 필요한데요 매장 영업시간에 따라서 내가 등록 할수 있는 카테고리가 달라집니다. 예를들어 야식의 경우에는 밤 11시 이후까지 영업하는 식당만 등록이 가능하기 때문에 내가 언제부터 언제까지 영업을 할지 미리 정하시는게 좋습니다.  두번째로는 매장 전화번 입니다. 매장 전화번호는 실제 번호를 노출 시킬수도 있고 050/ 0504 같은 대표번호로 노출 시킬수 있습니다. 세번째로 최소 주문금액은 매우 중요하다고 볼수 있는데요!! 너무 높게 잡으면 고객들이 부담스러워하고 낮게 잡으면 식당 매출 이윤의 막대한 영향을 미칠수 있기 때문에 어느정도 최소 배달 가격을 책정할지 미리 생각하여 정해놓으시는것이 좋습니다. 네번째로 메뉴별 원산지 정보인데요. 원산지 정보 미표시 시 과태료 20~500만원, 거짓 표시 시 형사처벌을 받을 수 있으니 반드시 정직하게 등록하시기 바랍니다. 다섯번째로는 이메일 주소와 휴대폰 번호입니다. 이 정보는 요기요와 거래하는 모든 거래내역 및 계약사항들을 받아보시는 수단이 됩니다. 물론 팩스나 우편으로 직접 받아볼수 있지만 요기요에서는 이메일을 통한 거래를 더 선호하는 경향을 보입니다. 그리고 휴대폰번호는 요기요와 직접적으로 연락 해야 할 경우 필요하기 때문에 어떤 번호를 대표번호를 입력할지 생각해보시면 되겠습니다. 

1. 매장 영업시간 ( 야식 카테고리의 경우 11시 이후까지 영업하는 식당만 등록 가능 )

2. 매장 전화번호 ( 실제 매장번호 or 050 / 0504 대표번호 노출 가능 )

3. 최소 주문금액 ( 매우 중요 )

4. 메뉴별 원산지정보 ( 반드시 표시 필수 )

5. 이메일주소 / 휴대폰 번호

 

 

요기요 사장님 사이트 입점신청 방법

 

1. 포털 사이트에서 요기요 사장님 사이트 검색 후 해당 사이트에 접속 합니다.  

 

2. 요기요 사장님 사이트에 접속 하시면 왼쪽 상단에 "입점 안내" 메뉴를 클릭 합니다.

 

3. 등록방법을 잘 모르시거나 컴퓨터를 잘 사용하지 못하시는 분들은 입점절차에 들어가보시면 1661-5270 요기요 고객센터에 전화를 주시면 입점신청을 도와준다고 합니다. 참고하시고 그외에 인터넷 및 컴퓨터 사용이 가능하신 분들은 온라인 입점신청을 통해 요기요 사장님 사이트 등록이 가능합니다. 사실 온라인 입점신청으로 가입하는 것이 가장 빠르기 때문에 가능하다면 온라인 입점신청으로 등록을 진행하는것을 추천 드립니다.

 

4. 온라인 입점신청 버튼을 클릭하면 사업자정보 및 음식정보들을 모두 입력하시면 되는데요!! 위에 미리 사전에 준비하라고 했던 부분이 바로 사업자 정보 등록 및 음식점 정보를 등록하기 위해서였습니다.  모두 JPG, PNG 사진파일로 등록이 가능합니다. 모든 정보를 입력하고 입점신청 완료 버튼을 클릭하시면 일단 신청이 완료 됩니다.

 

이렇게 온라인 입점 신청이 완료 되었으면 신청 완료 후 요기요 담당자가 지정이 될것이고 담당자는 사장님들께 요청할 사항들을 이야기 드릴건데요!! 좀 더 빨리 등록을 하고 싶으신 분들은 포장용기 및 배달대행 업체 선정을 미리 준비 하시면 되겠습니다. 이렇게 모든 준비가 끝나면 빠르면 2주 늦어도 4주 내에 입점 등록이 완료되며 요기요를 통해 영업을 하실수 있게 됩니다.

 

꼼꼼이 준비하셔서 배달 창업 성공하세요!!~~

 

 

여러분들에게 도움이 될 컨텐츠

 

로켓와우 월회비 및 해지 방법

 

노동청 신고방법 [ 온라인 신청 ]

 

실업급여 계산기로 내가 받을 실업급여 알아보기!!

 

세금 원천징수 3.3% 계산기 이용하여 계산하는 방법

 

배달의 민족에서 맛집 찾는 꿀팁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