철없는 외삼촌

철없는 외삼촌 블로그를 인포헬풀 이라는 새로운 이름의 워드프레스 블로그로 이전 하였습니다. 더 높은 퀄리티의 최신 IT 정보를 확인 할 수 있으니 많은 관심 부탁 드립니다. 그리고 유튜브 채널 컴테크에 접속하시면 블로그 정보를 영상으로 시청 하실 수 있습니다. 감사합니다.

 

 

 

 

오늘은 여러 이미지를 하나로 합쳐주는 사진 콜라주 프로그램 Picture Merge Genius 를 소개할까 합니다. Picture Merge Genius는 사진, 이미지를 병합하기 위한 간단하고 사용하기 쉬운 프로그램으로서 여러 사진을 서로 다른 방식으로 하나로 결합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40개 이상의 사진 파일 형식(JPEG, BMP, TIFF, PCX, PNG, TGA, PBM, PGM, PPM, GIF, VDA, ICB, VST, PIX, WMF, FAX, PSD, PDD, PSP, CUT)을 지원하기 때문에 거의 대부분의 이미지를 문제없이 병합 작업 할 수 있고 포토샵으로 진행하면 시간이 오래걸리는 이미지 병합 콜라주 작업을 훨씬 간단하게 할 수 있기 때문에 작업시간을 현저히 줄일 수 있습니다.  그럼 Picture Merge Genius 프로그램에 대해 상세하게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여러 이미지 사진 병합 콜라주 프로그램 Picture Merge Genius

 

목차

     

 

Picture Merge Genius 다운로드 및 설치 방법

 

1️⃣ 아래 압축파일을 다운로드 받습니다.

PictureMergeGenius.3.1.zip
2.71MB

 

※ 다운로드 및 설치가 귀찮으신 분들은 아래 링크를 클릭하면 설치가 필요없는 웹 용 콜라주 프로그램을 사용 할 수 있습니다.

Picture Merge Genius 웹 프로그램 사이트 바로가기

 

2️⃣ 다운로드 받은 파일을 압축해제 후 Setup 파일을 실행하고 나서 Next 버튼만 클릭하면 되기 때문에 매우 쉽게 프로그램 설치를 완료 할 수 있습니다. 

Picture Merge Genius 설치 방법

 

Picture Merge Genius 영구 사용방법

 

1️⃣ 설치가 완료되면 생성된 아이콘에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클릭하여 파일 위치 열기 메뉴를 클릭하면 프로그램이 설치된 폴더가 뜨게 됩니다.

Picture Merge Genius 영구 사용방법 1

 

2️⃣ 다운로드 받아서 압축 해제해서 생성된 폴더 안에 ① FILE 폴더로 들어가서 ② PictureMergeGenius 파일을 복사 후 프로그램 설치 경로에 복사 붙여넣기를 하면 파일바꾸기 팝업창이 뜨는데 ③ "대상 폴더의 파일 덮어쓰기" 메뉴를 클릭하여 복사 붙여넣기를 완료 합니다. 

Picture Merge Genius 영구 사용방법 2

 

3️⃣ 이제 프로그램을 실행하여 원하는 해상도에 여러 이미지를 합치는 작업을 진행해보시면 되겠습니다. 

Picture Merge Genius 실행화면

 

Picture Merge Genius 특징

사용하기 쉬운 인터페이스

초보자도 사용 할 수 있을 정도로 프로그램 사용 방법이 매우 쉽습니다. 

사용하기 쉬운 인터페이스

 

내장 편집기

이미지 합쳐졌을 때 해상도 크기, 이미지 갯수, 테두리, 텍스트 입력  등 내장편집기를 통해 편집 할 수 있습니다.

내장 편집기

 

결과물 미리보기 

작업을 완료하고 저장하기 전에 미리보기 기능을 통해 결과물이 문제 없는지 확인 할 수 있습니다.

결과물 미리보기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