철없는 외삼촌

철없는 외삼촌 블로그를 인포헬풀 이라는 새로운 이름의 워드프레스 블로그로 이전 하였습니다. 더 높은 퀄리티의 최신 IT 정보를 확인 할 수 있으니 많은 관심 부탁 드립니다. 그리고 유튜브 채널 컴테크에 접속하시면 블로그 정보를 영상으로 시청 하실 수 있습니다. 감사합니다.

 

 

 

오늘은 포토샵 보다 사용하기 훨씬 쉬운 AI 자동 이미지 편집 프로그램 Luminar AI를 여러분들께 소개할까합니다. Luminar AI는 이미지에서 분서된 사람의 몸매, 눈동자, 얼굴, 피부 또는 이미지의 배경, 하늘, 공기, 컬러조화, 분위기 등을 자동으로 분석하여 가장 적합한 보정 효과를 추천해줍니다. 클릭 한번이면 사진 전문가가 작업한것 같은 이미지로 변경 할 수 있습니다. 참고로 오늘 제가 소개하는 Lumuinar AI 포터블 버전은 설치 없이 제품인증 없이 곧바로 실행 할 수 있는 버전이라 편리하게 사용 할 수 있습니다. 그럼 Luminar AI 이미지 편집 프로그램에 대해 상세하게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목차

     

 

Luminar AI 다운로드 및 설치 방법

 

1️⃣ 아래 링크를 클릭하여 Luminar AI Portable 파일을 다운로드 받습니다.

Luminar AI Portable 즉시 다운로드

 

2️⃣ 다운로드 받은 파일을 압축 해제 후 생성된 폴더 안에 LuminarAIPotable.exe 파일을 실행합니다.

 

3️⃣ 프로그램을 실행 후 다른 카탈로그 선택 버튼 클릭 후 다운로드 받은 폴더에 Data - Catalog - Luminar AI Catalog.luminarai 파일을 선택 합니다. ( 오류 팝업창이 뜨면 "예" 버튼을 클릭하면 됩니다. )

 

4️⃣ 설치 없이 인증 없이 곧바로 프로그램을 실행 할 수 있습니다. 

 

Luminar AI 사용방법

1️⃣ 바탕화면에 실행 아이콘을 클릭하여 Luminar AI 프로그램을 실행 합니다.

 

2️⃣ 상단에 플러스 (+) 버튼을 클릭하여 폴더 또는 이미지 추가하기 버튼을 클릭 후 이미지를 선택하여 Luminar AI 프로그램에 추가합니다.

 

3️⃣ 수정하려는 이미지 오른쪽에 적용하려는 보정효과 그룹을을 선택 합니다.

 

4️⃣ 그룹 상세 화면으로 이동되면 여러분들이 적용 하려는 효과를 하나씩 선택해서 확인해보고 마음에 드는 효과를 최종적으로 선택 합니다.

 

5️⃣ 상단에 내보내기 버튼을 클릭 후 오른쪽에 위치한 컴퓨터에 사진 저장하기 버튼을 클릭하면 이미지 내보내기 팝업창이 뜨는데 위치를 지정하고 내보내기 버튼을 클릭하면 여러분들의 컴퓨터에 저장 됩니다.

 

6️⃣ 좀 더 아름답게 변경된 이미지를 확인 할 수 있습니다. 

 

Luminar AI 기능

Luminar AI 에는 수많은 AI 효과가 존재합니다. 여러분들이 Luminar AI 프로그램으로 사진을 보정한다면 다음과 같은 사진 보정효과를 적용 할 수 있습니다.

 

바디 AI

 

눈동자 AI

 

페이스 AI

 

스킨 AI

 

액센트 AI

 

인물사진 보케 AI

 

대기 AI

 

구조 AI

 

스카이 AI

 

컬러조화 AI

 

슈퍼대조 AI

 

분위기 AI

 

어그멘티드 스카이 AI

 

구도 AI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