철없는 외삼촌

철없는 외삼촌 블로그를 인포헬풀 이라는 새로운 이름의 워드프레스 블로그로 이전 하였습니다. 더 높은 퀄리티의 최신 IT 정보를 확인 할 수 있으니 많은 관심 부탁 드립니다. 그리고 유튜브 채널 컴테크에 접속하시면 블로그 정보를 영상으로 시청 하실 수 있습니다. 감사합니다.

 

 

 

오늘은 컴퓨터를 녹화 할 수 있는 프로그램 "TechSmith Snaglt" 을 소개합니다. 전세계 3900만명 이상이 사용하는 녹화 프로그램인 만큼 사용방법이 매우 간단하기 때문에 누구나 사용 할 수 있습니다. 참고로 프로그램이 한글버전이 없어서 기본 영문버전 이지만 사용하는데는 전혀 지장이 없습니다. 그럼 지금부터 TechSmith Snaglt에 대해 상세하게 알아보겠습니다.

 

컴퓨터 녹화 프로그램 TechSmith SnagIt

 

목차

     

 

 

TechSmith SnagIt 다운로드

 

1️⃣ 아래 링크를 클릭하여 TechSmith SnagIt 설치 파일을 다운로드 받습니다.

TechSmith SnagIt 즉시 다운로드

 

2️⃣ 다운로드 받은 파일을 압축 해제 후 생성된 폴더로 들어가서 TechSmithSnagIt.exe 파일을 실행합니다.

TechSmith SnagIt 설치 실행

 

3️⃣ 자동으로 설치가 진행되며, 중간에 팝업창이 하나 뜨는데 YES를 누르면 재부팅이되고, No를 누르면 재부팅 없이 설치가 완료됩니다. 

TechSmith SnagIt 설치

 

4️⃣ 프로그램을 실행해서 화면 캡쳐 또는 녹화를 진행 할 수 있습니다. ( 참고로 영문으로 되어 있지만 사용하는데 전혀 지장이 없습니다.!! )

TechSmith SnagIt 실행 화면

 

TechSmith SnagIt 사용 방법

캡처 창

이미지, 비디오 및 복합기의 세 가지 탭이 포함된 캡처 창에서 캡처를 시작합니다. 탭을 사용하면 특정 캡처 설정을 선택하고 작업을 더 빠르게 수행할 수 있습니다. 올인원은 유연한 옵션이지만 원하는 캡처 유형을 알고 있는 경우 언제든지 이미지 또는 비디오 탭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캡처를 시작하려면 빨간색 캡처 버튼을 클릭합니다.

TechSmith SnagIt 캡처 창

 

십자선 사용

십자형을 사용하여 캡처할 항목을 선택합니다. 창이나 영역 위로 마우스를 가져가서 영역을 자동 선택하거나 영역을 클릭하고 끌어 사용자 지정 선택을 만듭니다.

TechSmith SnagIt 십자선 사용

 

선택 미리보기 및 캡처 도구 모음

선택 항목을 미리 보려면 십자형을 놓습니다. 필요한 경우 가장자리에 있는 핸들을 사용하여 조정합니다. 캡처 도구 모음에서 이미지, 비디오 또는 파노라마 캡처를 시작할지 여부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카메라 아이콘을 클릭하여 이미지 캡처를 선택합니다.

TechSmith SnagIt 선택 미리보기 및 캡처 도구 모음

 

캡처 공유

캡처는 자동으로 편집기로 가져와 화살표, 설명선 추가, 조정 등을 수행할 수 있습니다. 이미지나 비디오를 저장하거나 공유할 준비가 되면 공유 메뉴를 열고 여러 대상 중 하나를 선택합니다. 파일 옵션을 사용하면 작업을 컴퓨터나 네트워크 드라이브에 바로 저장할 수 있습니다. 선택한 공유 대상으로 콘텐츠를 보냅니다.

TechSmith SnagIt 캡처 공유

 

TechSmith SnagIt 구매 정보

오늘은 TechSmith SnagIt 무료 다운로드 및 기능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이 프로그램을 무료로 사용해보시다가 꽤 괜찮고 유용한 프로그램이라고 생각이들면 TechSmith SnagIt를 정품으로 구매를 하는것을 추천 드립니다.  

 

TechSmith SnagIt 구매 정보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