철없는 외삼촌

철없는 외삼촌 블로그를 인포헬풀 이라는 새로운 이름의 워드프레스 블로그로 이전 하였습니다. 더 높은 퀄리티의 최신 IT 정보를 확인 할 수 있으니 많은 관심 부탁 드립니다. 그리고 유튜브 채널 컴테크에 접속하시면 블로그 정보를 영상으로 시청 하실 수 있습니다. 감사합니다.

 

 

 

요즘에 공공장소 또는 집에서 WIFI는 필수 인데요!! WIFI는 암호를 한번 입력해놓으면 그 다음부터는 자동으로 접속이 되기 때문에 시간이 지나서 암호를 잊어버리 쉽습니다. 그래서 오늘은 내가 한번이라도 접속한 이력이 있는 WIFI 정보를 바탕화면에 표시하는 방법에 대해 여러분들께 소개할까합니다. 굉장히 간단하기 때문에 누구나 따라 할 수 있습니다. 그럼 지금부터 WIFI 정보를 바탕화면에 표시하는 방법에 대해 상세하게 알아보겠습니다. 

 

 

목차

     

 

WIFI 비밀번호 목록 가져오는 스크립트 다운로드

1️⃣ 먼저 한번이라고 연결한 적이 있는 WIFI 비밀번호 목록을 가져와야 하는데요!! WIFI 비밀번호 목록을 가져오는 스크립트 정보는 아래 링크를 클릭하면 접속 할 수 있습니다.

Wifi Password 정보 가져오는 스크립트 파일 다운로드 바로가기

 

2️⃣ 사이트 접속 후 우측 상단에 Download 버튼을 클릭하시면 스크립트를 다운로드 받을 수 있습니다. 

 

3️⃣ 파일 스크립트 다운로드 받고나서 실행 후 왼쪽 상단에 파일 - 다른 이름으로 저장 메뉴를 클릭 후 파일 이름을 wifipassword.vbs 라고 입력을 하고 파일 형식을 모든 파일로 바꾼 다음 저장 버튼을 클릭 합니다. 


4️⃣ 바탕화면에 새로 생성된 VBS 파일을 실행해보면 여러분들이 한번이라도 접속한 이력이 있는 WIFI 암호 정보가 팝업창으로 뜨고나서 확인 버튼을 클릭합니다.

 

5️⃣ 그러면 바탕화면에 TEXT 파일로 새로 추가되면서 TEXT파일이 자동으로 실행됩니다. 

 

BgInfo 프로그램 다운로드 및 사용방법

1️⃣ 이제 이 목록을 바탕화면에 표시하기 위해 BgInfo 라는 프로그램을 다운로드 받아야 하는데요!! 아래 링크를 클릭하면 BgInfo 다운로드 사이트에 접속 할 수 있습니다.


2️⃣ 사이트 접속 후 BgInfo 다운로드 버튼을 클릭하여 파일을 다운로드 받습니다.


3️⃣ 다운로드 받은 파일을 압축 해제 후 Bginfo64 를 실행합니다.


4️⃣ 이제 bgInfo 프로그램을 통해서 바탕화면에 WifiPassword 정보를 표시해보겠습니다. 먼저 필드 목록 아래에 Custom 버튼을 클릭 후 New 버튼을 클릭 합니다.

 

5️⃣ 그 다음 Contents of a file 항목을 선택 하고 바로 아래 Browser 버튼을 클릭하여 WIFI 목록이 저장된 텍스트 파일을 선택 후 열기 버튼을 클릭 합니다. 


6️⃣ 그 다음 이름을 WifiPassword로 바꿔주시고 OK 버튼을 클릭 합니다. 그러면 필드 항목 제일 아래 wifiPassword 항목이 추가 된 걸 확인 할 수 있습니다. 이 항목을 선택 후 Add 버튼을 클릭 해주시고 앞쪽에 제목을 삭제 후  Apply 버튼을 클릭 합니다.

 

7️⃣ 바탕화면 우측 상단에 거슬리지 않게 Wifi 암호가 표시되는 것을 확인 할 수 있습니다. 


이런 방식으로 바탕화면에 계속 표시하고 싶은 정보가 있다면 정보를 TEXT로 저장하고 BgInfo 프로그램을 통해 바탕화면에 정보를 표시하시면 되겠습니다.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끝.

 

 

이 글도 한번 읽어보세요

어도비 포토샵 CC 2021 무료 다운로드 및 설치 방법 (영구 활성화 버전)

무료 원격 프로그램 TrustViewer

인터넷 속도 최적화 프로그램 cFosSpeed

SSD 최적화 프로그램 Tweak SSD

게임 부스터 및 컴퓨터 최적화 프로그램 Smart Game Booster

넷플릭스 드라마 영화 다운로드 받을 수 있는 프로그램 Free Netflix Download

SSD 최적화 프로그램 SSD Fresh [ 무료]

인터넷 브라우저 속도 최대 3배 높여주는 최적화 프로그램 SpeedFox

파파고 번역기를 포함 총 9개의 번역 프로그램이 포함된 QTranslate

다운로드 속도 최대 5배를 높여주는 익스트림 다운로드 매니저(XDM)

무료 VPN 프로그램 " OPEN VPN " 사용법 [ 해외 5개국 이상 VPN 서버 사용 가능]

핸드폰 위치 추적 설정을 통해 내 휴대폰 찾는 방법 [ 안드로이드용 ]

무료 VPN 강력 추천!! 역대 최강의 기능을 탑재한 SoftEther VPN

무료 영상 / 오디오 / PDF 편집 사이트 [ 프로그램 설치도 필요없어요 ]

윈도우 클립보드 관리 프로그램 Ditto , 최대 1000개 까지 클립보드에 저장 할 수 있어요!!

윈도우 검색 속도를 초고속으로 만들어주는 런쳐 프로그램 WOX

카카오톡 계정 두개 만들기 - 개인/업무용 카톡계정 2개를 생성해보세요!

무료 원격 프로그램 LiteManager , 강력한 기능을 사용해보세요!!

컴퓨터 2대에 하나의 키보드 마우스를 공유하여 사용하는 방법

스마트폰에서 크롬 확장 프로그램 사용하는 방법 [안드로이드용]

오래 된 노트북을 클라우드 파일 공유 시스템으로 만드는 방법

스마트폰 사진을 무선으로 컴퓨터에 전송하는 방법

넷플릭스 비밀코드 261 가지, 새로운 컨텐츠를 찾는데 활용해 보세요!

오래 된 컴퓨터를 웹 스트리밍 영상 서버로 만들어 활용하는 방법

내 컴퓨터에 클라우드를 네트워크 드라이브로 연결하는 방법

추억의 게임 철권 태그 토너먼트 컴퓨터로 게임하기

윈도우10 폴더에 비밀번호 설정하여 안전하게 숨기는 방법

컴퓨터로 스마트폰 어플을 실행 및 컨트롤 하는 방법 [ 키보드 마우스로 조작 가능]

스마트폰을 무선 마우스 키보드로 사용하는 방법 ( 원격 종료 / 재부팅 가능 )